광주은행, 추석 맞이 중기·소상공인 대상 특별자금 지원

입력 2024.08.14. 17:26 강승희 기자
자금 수요 어려움 겪는 지역민 위해 마련
신규 자금, 만기연장 각각 3천억원 규모
광주은행은 오는 16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총 6천억원 규모의 '추석 명절 중소기업 특별자금' 지원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오는 16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총 6천억원 규모의 '추석 명절 중소기업 특별자금' 지원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별자금은 금리상승과 경기침체 등 지역경제 현안을 고려한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추석을 앞두고 자금 수요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해 편성됐다. 노무비나 체불임금 지급, 원자재 구입자금, 긴급결제자금 등 업체의 요청을 신속히 반영해 지원할 예정이다.

총 지원 규모는 신규자금 3천억원과 만기연장 3천억원이다. 업체당 지원한도는 최대 30억원 이내다.

신규자금에 한해 산출금리 대비 최고 1.0%p를 우대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금융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강지훈 광주은행 여신전략부장은 "이번 추석 명절 특별자금대출 지원으로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적시에 발 빠른 금융지원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특별자금 지원 등 신속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왔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