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날 순천서 대학생 홍보단과 간담회도
연령대별 국민연금 홍보 활동 방향 논의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는 지난 13일 광양에서 은퇴자 대상 '국민연금 바로알기 소통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남 동부권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연금제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노후준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노후 연금소득 강화와 안정적인 은퇴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양시에서 추진하는 '은퇴자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은퇴예정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이진로 노후준비 전문강사의 국민연금을 기반으로 한 노후준비 교육 ▲전문상담사 3명과 재무·건강·여가·대인관계 분야별 1대1 노후준비 수준 진단 및 상담 등을 실시했다.
또한 같은날 순천에서는 국민연금공단 전국 대학생 홍보대사 중 광주·전남지역을 대표해 선발된 순천대학교 '연애의 맛'팀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를 통해 지역사회, 연령대 등 특성을 고려해 청년·중장년 대상 국민연금 홍보 활동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협업하기로 했다.
윤중선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장은 "광주·전남지역 공기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국민연금 바로알기 소통행사'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와 같이 앞으로도 전남 동부권 지자체 및 대학생 등과 소통을 통해 광주·전남 지역에 빠짐없이 연금제도 알리는 활동을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국민연금 광주지역본부는 광주본부, 목포지사, 순천지사 등 3개 지역 지사에서 노후준비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은 누구나 노후준비 교육, 상담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광주시, 주요 관문 추석맞이 도로환경 정비 광주시종합건설본부는 추석을 맞아 귀성객과 운전자들에게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8월27일부터 9월12일까지 주요 관문도로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도로환경 정비는 ▲너릿재로 ▲빛고을대로 ▲무진대로 ▲제2순환로 ▲북문대로 ▲서문대로 ▲동문대로 ▲남문로 등 8개 주요 관문도로 28㎞에 대해 주변 돌출 식물 제거, 도로 청소, 지평IC 진·출입로 구간 4천㎡의 방초매트 설치, 8㎞ 중앙분리대 세척 등을 진행했다.특히 3.6㎞의 너릿재로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광주 동구와 합동으로 전문인력 33명, 스키드로더 등 장비 27대를 이용해 도로경계 부분에 자란 식물과 나무, 도로변 퇴적 토사 등을 제거하는 특별환경정비를 실시했다.또 포장정비 예산 97억원 중 67억원을 집행해 지난 겨울철 폭설과 여름철 장기간 호우로 훼손된 17만1천900㎡의 도로와 7천600㎡의 소규모 파손 도로 등 총 22만9천500㎡(1차로 환산 기준 총 70㎞)의 도로를 정비해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했다.광주종합건설본부는 올해 하반기 포장정비 잔여예산 30억원과 결빙방지포장 특별교부세 14억원 등 총 44억원을 동절기 전까지 집행하는 것을 목표로 포장도로 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또 추석 연휴기간 중 시민들의 도로이용 불편 민원 처리를 위해 기동보수반을 24시간 상시 운영한다. 광주시빛고을콜센터(120), 종합건설본부 도로관리팀(062-613-6796, 6797)으로 신고접수된 긴급상황에 대해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김종호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은 "추석 맞이 도로환경 정비를 통해 귀성객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기분 좋은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 광양경찰·안보자문협의회 사랑나눔 행사
- · "수업 실연 배점 강화" 전남교육청, 공립학교 초등교사 임용시험 개선
- · 호남 최대 '광주메디뷰티산업전' 성료
- · '훈육 미명, 제자들 상습폭행' 중학교 운동부 코치 2명 송치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