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민주광장, 전남도청, 여수시청 설치
광주·전남 목표액 각각 50억원, 105억원
추운 겨울 광주·전남지역 소외계층에게 희망과 나눔을 전할 사랑의 온도탑이 62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특히 첫날부터 여러 기업 등이 기부자로 나서 온도탑의 열기에 불을 지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광주시와 함께 지난 1일 오전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5·18민주광장에서 '희망2024나눔캠페인' 출범식을 열고 사랑의 온도탑을 제막했다.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광주를 가치있게'를 슬로건으로 내년 1월31일까지 진행되는 캠페인의 목표액은 50억7천만원이다. 목표액의 1%가 모금될 때마다 온도탑 온도가 1도씩 오른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캠페인 성금 첫 기부 전달식, 차량 및 기타 배분금 전달식, 사랑의 온도 올리기, 비눗방울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특히 기아오토랜드, 농협중앙회, ㈜나눔테크, 정원장학복지재단 등이 캠페인의 첫 기부자로 이름을 올리며 첫날 온도는 4.1도를 기록했다.
모금된 성금은 신 사회문제 대응지원, 안전한 일상지원, 사회적 돌봄지원, 교육 및 자립 역량 강화 지원 등 4대 분야에 사용된다.
모금 참여는 방송 3사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ARS(062-700-1213) 전화기부,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도 이날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전남을 가치있게'를 슬로건으로 무안 전남도청 앞에서 '희망2024나눔캠페인' 출범식을 진행, 사랑의 온도탑 제막 행사를 열었다. 전남지역 사랑의 온도탑은 무안 전남도청과 여수시청 앞에 각각 세워졌다.
전남의 목표액은 105억5천만원이며 이날 전남도의회·NH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전남개발공사가 성금을 전달했다.
모금된 이웃사랑성금은 전남도내 사회복지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개인 및 기관, 단체 등에 기초생계 지원, 교육·자립지원, 주거·환경 개선, 보건·의료지원, 심리·정서지원 등 8개 분야 복지사업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참여 문의는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061-902-6800) 또는 방송사, 22개 시·군청 주민생활지원과, 읍·면·동사무소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광주를 가치있게 하는 나눔동행에 광주시민들이 참여해주신 덕분에 올해도 광주 지역발전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힘이 됐다"며 "작년에 뜨겁게 사랑의 온도를 올렸듯 올해 캠페인도 광주시민들의 작은 정성들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올해도 전남지역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희망2024나눔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 시작과 동시에 많은 분이 모여 온기를 전해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캠페인 기간에도 이웃들과 상생하며 서로 가치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나눔에 많은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광주보건환경연, 14년 연속 대기분야 분석능력 '적합' 광주보건환경연구원이 국립환경과학원의 '대기분야 굴뚝먼지 시료채취 숙련도 시험'에서 14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았다.광주시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국립환경과학원이 주관한 '2024년 '대기분야 굴뚝먼지 시료채취 숙련도 시험'에서 '적합' 평가를 받아 대기분야 측정분석능력을 인정받았다.'대기분야 굴뚝먼지 시료채취 숙련도 시험'은 '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측정분석기관의 시험검사능력과 결과에 대한 정확성,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국 검사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이번 숙련도 시험은 대기배출사업장에서 배출하는 굴뚝먼지에 대한 시료채취 시험·검사능력을 검증하기 위해 안전장비, 채취장비, 누출확인시험, 시료채취과정, 결과산정 등 시료채취 전반에 관한 총 8개 분야를 종합 평가했다.광주보건환경연구원은 이번 굴뚝먼지의 시료채취 8개 분야 평가에서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정현철 광주보건환경연구원장은 "연구원의 우수한 측정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실시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 광주시, '아시아 전통문화 교류의 날' 개최
- · 광주 이주여성들 "임금차별·사회적편견 속상해요"
- · 전남, '살릴 수 있던 환자' 사망 비율 전국서 가장 높아
- · 광주도시공사 사장에 김승남 전 국회의원 임명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