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북한, 러시아에서 열리는 세계청년축전 참가

입력 2024.02.27. 06:48 댓글 0개
[서울=뉴시스]평양 주재 러시아 대사관은 2020년 5월5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을 통해 러시아 정부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2차 세계대전 승전 75주년 기념 메달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평양 주재 러시아 대사가 리선권 당시 북한 외무상에게 메달을 전달하는 모습. 사진은 러시아 대사관 페이스북에서 캡처한 것으로, 수여식에서 마체고라 대사(왼쪽)가 리 외무상(오른쪽)에게 메달과 증서를 전하고 있다. 2024.02.27.

[서울=뉴시스] 남빛나라 기자 = 북한 대표단이 러시아에서 열리는 세계청년축전에 참가한다고 27일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문철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조선청년대표단은 러시아 소치에서 진행되는 세계청년축전에 참가하기 위해 26일 평양을 출발했다.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북 러시아 대사와 백은철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평양국제비행장에서 대표단을 전송했다.

한편 러시아를 방문했던 김광욱 농업과학원 원장 등 농업기술대표단은 26일 비행귀로 귀국했다.

북러는 지난해 정상회담 이후 농업·관광·체육·문화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t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