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EU, 러시아 드론 생산 겨냥한 13차 제재안에 합의

입력 2024.02.21. 22:43 댓글 0개
"새 패키지에 200여 개의 기업·개인 이름 올릴 것"
[브뤼셀=AP/뉴시스] 유럽연합(EU)이 러시아의 드론을 겨냥한 13차 제재안에 합의했다고 CNN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진은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이 지난해 10월 27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EU 정상회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는 모습 2024.02.21.

[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유럽연합(EU)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사용하는 드론 생산을 겨냥한 13차 제재안에 합의했다고 CNN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제재는 우크라이나 전쟁 2주년을 앞두고 승인됐다. 우크라이나는 최근 동부 요충지인 아우디이우카에서 철수하는 등 점차 수세에 몰리고 있다.

EU 외교관은 CNN에 새 패키지에는 200개에 가까운 개인과 기업이 이름을 올릴 것이라며 이번 안은 EU가 내놓은 제재안 중 최대 규모라고 말했다.

이 외교관은 "제재는 군용 드론 부품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할 것"이라며 "러시아뿐만 아니라 제3국에 기반을 둔 기업들도 제재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패키지는 호세프 보렐 EU 외교·안보정책 고위대표의 승인을 얻었다. 보렐 고위대표는 "EU가 러시아 군사 및 방위 부문과 관련된 단체에 더 많은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교관은 EU 의회 의원들이 패키지에 대한 검토에 착수할 것이라며 오는 24일 우크라이나전 2주년에 맞춰 가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