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낙연 "신당 실무 준비 단계···때 되면 이준석 만날 것"

입력 2023.12.10. 16:25 댓글 0개
"민주당 내 인사와는 아직 타진 안 해…결단 늦지 않게 할 것"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6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 100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청년, 정치리더와 현대사회의 미래 바라보기 - 대한민국 생존전략을 주제로 특강하고 있다. 2023.12.06. myjs@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신당 창당을 시사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와 연대를 위한 회동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10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할 충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뜻을 모을 필요가 있다"며 "이준석 전 대표도 때가 되면 만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일에는 순서가 있다"며 "금방 만나겠다든가 그런 뜻은 아니다"고 전했다.

이 전 대표는 "무능과 부패로 국민의 신뢰를 얻지 못하는 양당 지배구조를 끝낼 것인가, 탈출할 것인가의 선택이 요구되고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뜻을 모으고 의지를 굳건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신당 창당이 본격화한 것이냐'는 물음에는 "실무적인 일이 굉장히 많은 만큼 누군가는 당연히 준비해야 한다"며 "결단은 늦지 않게 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민주당 내 인사들에게는 아직 관련 의사를 타진하고 있지 않다"면서도 "이대로가 좋은지, 아닌지의 기점에 대해 결심하고 있는 사람들부터 함께 하는 게 우선"이라고 부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e13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