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쉿, 신라호텔 계산 안 하고 튀기" 이재용 밈 화제

입력 2023.12.07. 11:04 댓글 0개
지난 6일, 부산 깡통시장 방문 당시 찍힌 사진
누리꾼 "해맑은 대리님 표정 같아" 화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6일 부산 깡통시장을 방문했을 당시 시민에게 찍힌 사진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본)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효경 인턴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부산 깡통시장을 방문했을 당시 찍힌 익살스러운 사진 한 장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친구가 찍은 실시간 이재용 사진'이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에는 이 회장이 자신을 촬영하는 카메라를 보고 오른손 검지를 입에 대며 웃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마치 '쉿'하는 모습처럼 보이기도 한다.

해당 글에는 사진 외 별다른 설명은 없었다. 하지만 이 회장이 착용한 붉은 넥타이와 가슴에 달린 비표로 봤을 때 해당 사진은 같은 날 부산 깡통시장을 방문했을 때 찍힌 것으로 추정된다. 이날 이 회장은 윤석열 대통령, 주요 그룹 총수들과 함께 부산 깡통시장을 방문했다.

누리꾼이 합성한 이재용 회장 사진.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해당 사진은 순식간에 화제됐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X'(옛 트위터)의 실시간 트렌드에는 이 회장을 부르는 별명인 '재드래곤'이 올라오기도 했다.

또 한 누리꾼은 해당 사진을 '동생 몰래 신라호텔 계산 안 하고 튀기'라는 제목을 붙여 합성하기도 했다.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유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은 "재용이형 정 가는 사람이었네", "웃는 모습이 보기 좋다", "2차 가자는 대리님 표정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hyogg33@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