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금호타이어, ´이웃사랑 김치 나누기´ 행사 개최

입력 2023.12.06. 13:31 수정 2023.12.06. 13:58 댓글 0개
광주·곡성 공장 인근 독거노인과 소외계층 대상 김장김치 전달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임직원들이 5일 광산구청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모습. 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가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이웃사랑 김치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5일 광주공장, 곡성공장 인근에 위치한 광산구청과 곡성군 입면사무소를 통해 김장김치 120박스를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이웃사랑 김치 나누기' 행사는 연말을 맞아 주변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고 이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된 금호타이어의 대표적인 이웃사랑 캠페인이다.

김하수 광주공장장은 "추운 겨울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이웃들을 생각하며 정성껏 김장김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 곡성곡장 임직원들이 곡성군 임면사무소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모습. 금호타이어 제공

한편, 금호타이어는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매년 설과 추석 사업장 인근에서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을 위해 제수용품과 식료품을 전달하고 있다.이외에도 지난달 7~9일에는 금호타이어 곡성공장 및 곡성 기차마을 전통시장 주차장에서 지역민을 위한 '타이어 무상점검 캠페인' 행사를 전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