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지역에서 시작하는 인생 2막···'재도전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입력 2023.12.04. 12:00 댓글 0개
지역서 제2의 인생 찾는 중장년층에 도전기회 제공
7개월 간 12개 지역서 17개 프로그램 운영해 공유
[세종=뉴시스]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행정안전부 전경. 2023.12.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성소의 기자 = A씨는 결혼 후 출산·육아로 경력이 단절돼 오랫동안 경제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없었다. 그러던 와중 제주 지역에서 보살핌이 필요한 아동을 돌보는 '세대 돌봄 활동가'를 구한다는 소식을 접하게 됐고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 이 사업은 제주 '경력잇는여자들협동조합'이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A씨와 같이 지역에서 인생 재도전 기회를 모색하는 청년·중장년층을 지원한 민간기업·공공기관의 우수 사례가 공유된다.

행정안전부는 오는 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에서 '재도전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재도전 프로젝트란 지역에서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과 청년에게 지자체·민간기업·청년마을·공공기관 등과 연계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공주·영덕 등 12개 지역에서 17개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됐고 그 결과가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공유된다.

프로그램은 ▲청년마을 연계 중장년 지역살이 재도전 지원(2개) ▲지역단체 연계 청년·중장년 등 생애주기 재도전 지원(13개) ▲지자체 연계 맞춤 사업 및 행사 지원(2개) 등 3가지 유형으로 진행됐다.

행안부는 17개 프로그램 중 우수 기관 5곳을 선정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대통령표창 1점, 국무총리표창 2점,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5점을 수여한다.

임철언 행안부 균형발전지원국장은 "지역의 활력이 지속될 수 있도록 민관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o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