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지원, 맨발로 '슬릭백' 춘다뉴시스
- 포스뱅크, 코스닥 상장 위한 증권신고서 제출뉴시스
- [부고]김철승(굿리치 부사장)씨 모친상뉴시스
- 박정림 직무정지 진옥동 주의적 경고 ···'사모펀드' CEO들 중징계 확정(종합) 뉴시스
- '박근혜 정부 선거개입' 강신명, 항소심 불복해 상고뉴시스
- '강남 제작' 원팩트, 경력직 그룹 이름값할까뉴시스
- 86세 프란치스코 교황, 일반 알현서 보좌관에 연설문 대독시켜뉴시스
- [현장] CU '상생신상제도' 뭐길래···점주들 강력 반발 "상품 발주 강제"뉴시스
- 검찰, 하나금융 회장 '채용비리' 일부 무죄에 상고뉴시스
- "어도비, 중도해지 위약금 과도"···방통위, 13억 과징금 부과뉴시스
77척 3천407회 운항
전남도가 추석 연휴를 맞아 섬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섬 주민의 안전하고 편안한 연안여객선 이용을 위해 27일부터 10월 3일 수송능력 확대, 안전관리 강화, 이용객 편의 증진 등 연안여객선 특별수송 대책을 추진한다.
전남도는 이 기간 수송수요 증가에 대비해 전남 52개 항로 중 주요 14개 항로에 대해 여객선 2척을 추가 투입하고 기존 여객선의 운항 횟수를 증회해 수송능력을 대폭 확대, 귀성객 해상교통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추석 연휴 기간 연안여객선 이용객은 19만 7천여 명, 차량은 5만 6천여 대로 전년보다 2~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송규모를 평시 75척 3천249회 운항에서 158회 증편, 77척이 3천407회 운항하게 된다.

또한 선박 접안시설, 여객선터미널 편의시설 등 관리상태 집중점검을 통해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여객선·터미널 종사자 위생 강화, 터미널 내 대합실 소독 및 시설환기 등 안전관리를 강화해 여객선, 터미널 및 대합실 방역 위험요소를 중점 관리한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 17개 반 119명으로 특별수송지원반을 구성해 관계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강화해 수송현황을 철저히 관리하고, 사고발생 시 신속히 대처하는 등 이용객 안전과 교통편익 증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최정기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올해 추석 명절은 여느 때보다 긴 연휴인 만큼 여객선 이용객의 증가가 예상된다"며 "귀성객의 편안하고 안전한 고향 방문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전남도, 세계 속 관광 수도 도약 다짐 명창환 전라남도 행정부지사가 29일 고흥 썬밸리 리조트에서 열린 '제50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가 29일 고흥 썬밸리리조트에서 제50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세계 속 관광 수도로의 도약을 다짐했다.관광의 날 기념행사는 세계 관광의 날(9월 27일)을 기념해 전남도 주최, 전남관광협회 주관으로 각 분야 관광업계 관계자의 사기진작과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 공영민 고흥군수, 홍일성 전남관광협회장, 김영신 전남관광재단 대표이사, 이평기 전남문화관광해설사협회장과 관광업계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기념식에선 국내외 관광객 유치 기반 조성과 지역 관광 진흥에 힘쓴 관광업계 관계자, 공무원 등 관광 발전 유공자 15명에게 도지사와 전남관광협회장 훈격의 표창을 수여했다.이어 참석자를 대상으로 '전남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날로그 마케팅' 주제 강연과 지역 관광지 견학 프로그램도 진행돼 관광업계 종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명창환 부지사는 "전국체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올해 개최한 메가 이벤트마다 엄청난 흥행 돌풍으로 전남 관광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됐다"며 "전남이 글로벌 관광을 선도하도록 내년부터 3년간 추진하는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이라는 글로벌 프로젝트에 관광인이 힘과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 전남도, 외국인주민 안정적 정착 온힘
- · 해남 솔라시도에 자율주행차 달린다
- · 정남진장흥농협, 취약층 생필품 지원
- · 구례경찰, 주민참여 정성치안 추진 보고회
- 1무등산 꼬막재 인근서 신원불상 두개골 발견···경찰 수사..
- 2끊임없이 나오는 서비스로 배 채운다? 광주 신상 맛집추천..
- 311월 금통위 '동결' 전망···한은 '매파 메시지'에 쏠린 눈..
- 4"7990원 반값 딸기 20t 푼다" 홈플러스, 한 달간 '홈플..
- 5"냉장고·세탁기 빌트인" LH, 영암 임대주택 입주시작..
- 6"같은 건물인데 4층부터만 전세사기 피해 지원된다니···"..
- 7"돈 벌어와" 화정동서 가출 청소년 성매매 알선한 20대들..
- 8올해 소형아파트 청약 경쟁률 14대1···2배 높아져 ..
- 9"협의이혼 중 男동료와 바람 핀 아내···" 불륜 해당할까?..
- 10'최고 심박수 찍었다'···서울의 봄 챌린지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