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농구 한국가스공사, 소노 잡고 시즌 첫 연승뉴시스
- 홍콩 구의원 선거 실시···'친중' 일색에 관심사는 '투표율'뉴시스
- 박준용, 김동현 못 넘었다···한국인 최초 UFC 5연승 실패뉴시스
- 상속세 납세인원 5년새 두 배 '쑥'···부동산 위축에 줄어들까[세쓸통]뉴시스
- 한은, 인니 중앙은행과 원화·루피아화 직거래 도입 합의뉴시스
- ZB1 찾고 경품에 학복 트렌드까지···스쿨룩스 이벤트 [팔레트]뉴시스
- K-뮤지컬 '마리 퀴리', 英 런던서 쇼케이스뉴시스
- 오세훈 "복지의 본질은 자존심을 세워드리는 것"뉴시스
- 석포제련소 협력업체 직원, 비소중독 증세로 사망뉴시스
- "납치당한 것 같아"···정신 못차린 취객, 기사에 주먹질뉴시스

[항저우=뉴시스] 박지혁 김주희 기자 = 북한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개회식에서도 세계기구의 금지 처분을 무시하고 인공기를 흔들었다.
북한 선수단은 23일 오후 9시(한국시간) 중국 항저우 올림픽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개회식에서 선수단 입장과 함께 인공기를 들고 입장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이후 5년 만에 국제스포츠종합대회에 나선 북한은 선수단 입장에서 7번째로 모습을 드러냈다.
기수로 나선 남자 사격의 박명원과 여자 복싱의 방철미가 인공기를 들고 선수단을 이끌었다. 뒤따른 선수들도 손에 작은 인공기 깃발과 함께 손을 흔들었다.
논란의 소지가 있다. 북한은 도핑규정 위반으로 인해 세계반도핑기구(WADA)로부터 국기 게양 금지 처분을 받은 상태다.
WADA는 2021년 10월 북한의 반도핑기관이 국제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며 올림픽·패럴림픽을 제외한 국제대회에서 북한 국기의 게양을 금지했다.

하지만 북한은 22일 선수촌 입촌식을 비롯해 탁구, 축구 종목 등에서 인공기를 내세우고 있다.
한편, 북한은 코로나19 여파를 이유로 2021년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에 불참했고, 이로 인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로부터 자격 정지 징계를 받았다.
지난해 12월31일로 징계가 해제됐고, 지난달 국경 빗장을 푼 북한은 우호적인 관계에 있는 중국의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며 국제 스포츠무대에 복귀했다. 북한은 17개 종목에 185명의 선수단을 파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juh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전남장체·영광군, 2024년 전남장애인체전 위해 머리 맞대 제32회 전남장애인체육대회를 위한 경기분야합동회의가 지난 8일 영광스포티움 수영장 2층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전남장애인체육회 제공. 제32회 전남장애인체육대회를 위한 경기분야합동회의가 지난 8일 영광스포티움 수영장 2층 다목적실에서 열렸다.이번 회의에는 도장애인체육회, 영광군, 경기단체 등 4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회의서 관계자들은 경기장 현장실사를 통해 경사로, 장애인화장실, 주차장 등 시설점검을 펼친 후 경기장을 최종 확정했다.전남장애인체육회는 내년 개최되는 전남장애인체전 준비를 위해 발빠르게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며 영광군과 도장애인체육회 관계자와 각 종목에 적합한 체육시설 가배정을 마친 상태다.장애인체육회는 체육시설 확정 후 종목단체의 의견을 수렴해 경기운영에 필요한 부대시설설치등 장애인 선수들이 불편함 없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또 대회기간 숙박을 예약하지 못한 경기단체에 영광군 전남체전TF팀은 단체별 숙박을 예약할 수 있도록 협조키로했다.전남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모든 역량을 전남장애인체전에 집중해 빈틈이 대회를 준비해 도민과 함께하는 화합 체전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오는 2024년 4월 예정된 '제32회 전남장애인체육대회'는 영광에서 게이트볼, 골볼 등 총 21개 종목에 1만5천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 순천시유도회, 유도 스토브리그서 몽골 선수단과 화합의 장
- · 프로농구 한국가스공사, 소노 잡고 시즌 첫 연승
- · 박준용, 김동현 못 넘었다···한국인 최초 UFC 5연승 실패
- · 살라, 리버풀 통산 200호골···EPL 선두 등극
- 1손태영, ♥권상우 애플힙에 "한번 만져봐야지" 19금 토크..
- 2'맥심모델' 강인경 "1년간 게임에 2억 써···돈 쓰는 거 좋..
- 3서동주, 가슴 깊게 파인 원피스 입고 치명 섹시美[★핫픽]..
- 4김수미, 리즈시절 소환 "밖에 나가면 모두 내 연락처 물어봐"..
- 5[인터뷰]'연인' 김서안 "남궁민과 호흡, 긴장의 끈 안 놓았죠..
- 6광주시 행정·문화경제 부시장, 이달 중 동시 교체되나..
- 7오윤아 "발달장애 子, 요즘 날 싫어해···새로운 모습에 적응 ..
- 8"부친이 소천하셨습니다"···슬픔·위로 심리까지 파고드는 스미싱..
- 9아파트 거래량 2월 이후 최저···"매물 더 쌓이면 조정 불가피..
- 10광주 아시아문화전당 '미디어월', 철거논란 끝 지하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