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확대···17개 품목 추가

입력 2023.06.05. 12:46 댓글 0개
[강진=뉴시스]계묘년 새해 1일 고향사랑기부제가 본격으로 시행된 가운데 제1호 기부자로 강진읍 출신 차용수 재경강진군향우회장이 300만 원을, 제2호 기부자로 강진읍 출신 이영선 ㈜프리런 대표이사가 50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

[강진=뉴시스] 배상현 기자 = 전남 강진군은 강진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는 기부자들에게 정성이 담긴 답례품을 제공하기 위해 17개 답례 품목을 추가로 선정하고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추가 답례품으로 선정된 품목은 답례품 선정위원회 회의를 통해 결정됐으며 ▲임·수산물 3개(버섯, 장어, 새우) ▲가공식품 10개(장류, 조청, 전통주, 차류, 떡류, 제빵류, 간편 매생이, 귀리 쉐이크, 여주 가공식품, 버섯 가공식품) ▲공예·산품 2개(청자소품, 방향제) ▲관광 서비스 2개(청자촌 오토 캠핑장 이용권, 가우도 즐기기 이용권)이다.

모집 대상은 접수일 기준, 통신판매업 신고를 득하고 강진군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사업체로, 선정 품목을 생산·제조·공급할 수 있어야 한다. 다만, 임·수산물, 가공식품, 공예(산)품의 경우, 강진산 원재료를 포함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로, 강진군청 세무회계과 세정팀을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강진군청 홈페이지(gangjin.go.kr)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강진군청 세무회계과 세정팀(061-430-3464~5)으로 하면 된다.

강진군은 6월 중 강진군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거쳐 답례품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하고 공급업체와 협약을 체결해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새로운 답례품을 통해 기부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매력 있고 차별화된 답례품을 지속 발굴하겠다”며, “선정된 답례품을 공급할 수 있는 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