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러 외무 "미·아시아 동맹국, 한반도 군사적 히스테리 고조···우려" 뉴시스
- SKT, 조비와 손잡고 韓 UAM 상용화 시동···내년 조비 기체 도입뉴시스
- "야구장에서 즐기는 가을"···KT, 고객 가족 위한 '캠프닉' 행사 진행뉴시스
- "로봇·스마트팩토리 직접 체험하세요"···LGU+, DX솔루션 체험관 오픈뉴시스
- '3경기 연속골 도전' 황희찬, 선발에도 아쉬운 무승부뉴시스
- 충북대 학사정보시스템 '개신누리' 모바일 환경 전환뉴시스
- "여객수요 감소 막아라"···LCC업계, 제휴 혜택 강화뉴시스
- LGU+ 스포키, KBO 정규리그 실시간 승부예측 기능 선봬뉴시스
- KT, 추석 맞아 지니TV서 최신 영화·키즈 콘텐츠 쏟는다뉴시스
- "우리는 국대다" SKT,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국민 응원 캠페인뉴시스
부산아이파크, 충남아산FC에 2-0 승리
충남아산 박민서 퇴장…권혁규·박정인 골
[서울=뉴시스]부산 권혁규 골. 2023.05.28.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남아산 박민서 퇴장…권혁규·박정인 골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프로축구 K리그2(2부) 부산아이파크가 2년 만에 구덕운동장으로 돌아와 치른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다.
부산은 28일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3 14라운드 충남아산FC전 홈 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
7승5무2패 승점 26점이 된 부산은 리그 2위로 올라섰다. 반면 충남아산은 4승3무7패 승점 15점으로 리그 10위에 머물렀다.
부산은 지난해 구덕운동장 개·보수 정비사업 탓에 2021년 후 2년 만에 구덕운동장으로 복귀했다.
전반 23분 충남아산 공격수 박민서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했다.
수적 우위를 점한 부산이 전반 39분 선제골을 넣었다. 권혁규가 오른발 중거리 슛을 시도했고 공은 충남아산 수비수 몸 맞고 꺾이면서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충남아산은 수적 열세에도 역습을 통해 동점을 노렸지만 유효 슈팅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후반 막바지 부산이 결정타를 날렸다. 후반 43분 박정인이 상대 오프사이드 함정을 뚫고 단독 드리블 후 왼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경기는 부산의 2-0 승리로 끝났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시스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
'3경기 연속골 도전' 황희찬, 선발에도 아쉬운 무승부 [맨체스터=AP/뉴시스]울버햄튼 황희찬. 2023.08.14.[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한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 공격수 황희찬(울버햄프턴)이 3경기 연속골이자 리그 4호골을 노렸지만 득점하지 못했다.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프턴은 지난 23일(한국시간) 영국 루턴의 케닐월스 로드에서 열린 2023~2024 EPL 6라운드 루턴 타운 원정 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거뒀다.루턴 타운은 현재 리그 19위에 머무는 승격 약체지만 울버햄프턴은 원정에서 승점 1 획득에 그쳤다. 전반 39분 장-리크너 벨가르드가 상대 선수와의 경합 과정에서 위험한 반칙을 범해 다이렉트 퇴장을 당하며 수적 열세에 놓인 것이 결정적이었다.황희찬에게 많은 기회가 돌아가지 않았던 이유다. 그는 지난 2경기에서 연속골을 기록하며 가벼운 몸놀림을 자랑했다. 전력상 약체인 루턴을 상대로 3경기 연속 득점을 할 것이라는 기대가 따랐다.게리 오닐 울버햄프턴 감독도 황희찬을 선발로 기용하며 또 한 번의 득점포 가동을 주문했다. 그러나 황희찬은 전반 45분밖에 소화할 수 없었다. 이렇다 할 공격 기회를 만들지 못했고 드리블 돌파 1회, 패스 성공률 93% 정도의 활약에 그쳤다.결국 오닐 감독은 1명 퇴장의 변수를 막기 위해 황희찬을 빼고 토티 고메스를 투입했다. 단 45분밖에 뛰지 못한 황희찬에게 아쉬운 결과였다.이후 양 팀은 후반전에 한 골씩 주고 받았다. 울버햄프턴이 후반 5분에 나온 페드루 네투의 선제골로 앞서갔으나, 루턴의 칼튼 모리스가 페널티킥으로 동점골을 넣으며 무승부에 그쳤다.날카로움과는 거리가 있었던 터라 황희찬에게는 '무난했다'는 평가가 따랐다. 통계 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 후 황희찬에게 평점 6.3을 줬다. 팀 평균이 평점 6.34였다.아쉬움을 뒤로한 채 다음 경기 출전을 준비하는 황희찬이다. 울버햄프턴은 오는 27일 오전 3시45분 입스위치(2부 리그) 원정으로 2023~2024 카라바오컵(리그컵) 3라운드를 소화한다.◎공감언론 뉴시스 wlsduq123@newsis.com
- · 피겨 신지아, 주니어GP 5차 대회 우승···2년 연속 파이널
- · AG 금메달, 우리는 군 면제···다른 나라 포상은?
- · [오늘의AG]"근대 5종·태권도 주목"···마수걸이 金 정조준
- · '46억 아시아인들의 축제'···5년 기다린 항저우AG '팡파르'(종합)
댓글0
0/300
많이본 뉴스
- 1이호연, 오늘 결혼···'이승기♥이다인 부케' 받은 지 5개월만..
- 2문상훈, 시구하려다 꽈당···"아킬레스건 끊어져"..
- 3예금보호한도 5000만원 유지될 듯···시장 불안 고려..
- 4"몰카·음주·폭행·날조···LX 국토정보공사 기강해이 심각"..
- 5'짠돌이' 정혁 "1500만원 운동화 구매하게 한 前 여친, 환..
- 6광주 최고봉에 서다, 무등산 정상 57년만에 시민 품으로..
- 7정준하 "계속하고 싶었는데 잘렸다"···'놀면 뭐하니' 하차 심..
- 8 '53세' 최성국, '늦깎이' 아빠···24세 연하 아내 출산..
- 9"고물가에 조금이라도 싸게" 가성비 높은 추석선물이 대세..
- 10전현무, 고규필·양세찬에 "올해 본 영상 중 가장 충격적"..
댓글많은 광주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