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청년도약계좌 사전금리 공시···기업은행 최고 5.0%뉴시스
- [속보] 여야 "국회 후쿠시마특위 구성·청문회 개최"뉴시스
- [속보] 여야 "선관위 인사 비리·북한 해킹 은폐 의혹 국정조사"뉴시스
- 유재석 "최근 가장 비싸게 산 물건?···P사 슈퍼카"뉴시스
- "지금이 설립 적기"···우주항공청 손들어준 누리호 개발진뉴시스
- 밤사이 서울 등 많은 비···한낮 최고 31도 더위[내일날씨]뉴시스
- 전세사기 '엄벌' 기준은···전문가들 "법정최고형 징역 15년도 약해"뉴시스
- KAIST, 암세포→정상세포로 되돌리는 치료원리 첫 규명···혁신 신약 기대뉴시스
- 6월 2⅔이닝 9사사구···한화 김서현, 1군 엔트리 제외뉴시스
-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메타버스로 체험하세요"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교차로 신호 황색으로 바뀐 직후 추돌
중앙선 넘어 사거리 가로질러 상가 쾅
경찰, 도로교통법 위반사항 조사 방침

[광주=뉴시스] 신대희 변재훈 기자 = 광주 말바우사거리에서 시내버스에 들이받힌 승합차가 상가로 돌진해 19명이 경상을 입었다.
27일 광주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3분께 북구 우산동 말바우 전통시장 주변 말바우사거리(동강대에서 무등도서관 방면)에서 시내버스가 A(64·여)씨의 승합차를 들이받았다.
사고 충격으로 승합차가 중앙선을 넘어 편도 3차선인 사거리를 가로질러 인도로 돌진, 축산물 도매점을 덮쳤다.
이 사고로 시내버스 기사 1명과 승객 17명, 승합차 운전자 A씨 등 총 19명이 가벼운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장날이었지만, 노점상인 등의 추가 인명피해는 없었다.
당시 승합차는 교차로 신호가 직진에서 황색으로 바뀌자 멈춰 섰고, 뒤따르던 시내버스가 승합차 모퉁이를 추돌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승합차가 추돌 충격으로 사거리를 가로질러 축산물 도매점으로 돌진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승합차가 황색 신호가 들어왔을 때 교차로 정지선을 넘은 상태였는지, 시내버스가 안전거리를 유지했는지 등 도로교통법 위반 사항을 조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dhdream@newsis.com, wisdom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약 밀수해 청소년 등에 유통한 마약사범 무더기 구속 기소 야바를 담뱃갑에 숨긴 모습.국내에 불법 체류하며 도자기 받침대 등에 마약을 밀수해 유통시킨 이들이 무더기로 검찰에 기소됐다.광주지방검찰청 반부패·강력수사부(부장검사 최순호)는 지난 2월부터 마약 밀수·유통 범죄를 집중수사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마약 공급사범 14명을 구속기소 했다고 8일 밝혔다.이들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합성마약인 야바(YABA)·MDMA, 케타민 등을 대량 국내로 밀반입하고 유통하거나 투약한 혐의로 기소됐다.야바를 약통에 숨긴 모습.A(32)씨 등 태국인 8명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4억3천500만원 상당의 야바·MDMA 2만4천179정을 유통하거나 투약한 혐의다.검찰은 지난 3월 마약 수거책 A씨와 B(32)씨를 검거한 뒤 디지털 포렌식 등을 통해 불법 체류 중이던 주범 C(35)씨와 구매자들을 검거했다.한국인 D(23)씨는 지난해 8월 필로폰 0.2g을 산 뒤 17세 여자 청소년을 모텔로 유인해 투약하기도 했다.검찰은 지난 2월 '마약범죄 특별수사팀'을 출범하고 4월 '마약범죄 특별수사본부 광주·전남지역 수사실무협의체' 구축하는 등 마약 밀수·유통 범죄를 집중수사하고 있다.광주지검 관계자는 "수사를 통해 외국인 불법체류자들이 조직적으로 마약을 밀수한 후 SNS로 전국에 유통하고, 마약 공급사범들이 청소년에게까지 무차별적으로 마약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며 "앞으로도 경찰・세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급속도로 확산된 마약범죄를 근절하겠다"고 말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 '유신 헌법 저항' 김남주 시인 등 정신적 손해배상소송 승소
- · 취객 휴대전화서 '유심칩' 꺼내 수천만원 훔친 30대 입건
- · "운전 똑바로 해" 상무지구서 시비 붙은 음주운전 40대 입건
- · "옷값도 금값이네"···중고 의류 찾는 2030[현장]
- 1섬진강휴게소 정차중인 고속버스 불···인명피해 없어..
- 2도자기 받침대·약통·안경집에 마약···밀수범 무더기 기소..
- 3이번 주말, 수국 보러갈래? 전남 수국 명소 TOP4..
- 4은행 예금금리 꿈틀하자···반년 만에 최대 증가..
- 5주월동 아파트 앞에 쓰러진 행인 휴대폰 '쓱'...수천만원 훔친..
- 6"평당 3천만원" 상무 센트럴자이, 광주서 통했다..
- 7"현장 또 멈추나"…시멘트값 줄인상 예고 '노심초사'..
- 8"이사비 줄게요" 세입자 유인...중개사·임대인 한패였다..
- 9상반기 청약시장서 10대 건설사 아파트 '톱5' 싹쓸이..
- 10광주 주상복합 상가비율 10%로 완화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