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고침> 전두환 손자, 입국 즉시 마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뉴시스
- [속보] 경찰, 전두환 손자 마약 혐의로 공항서 체포 방침뉴시스
- 팔짱 낀 중년커플, 어떤 사이?···돌싱 40% "재혼한 부부"뉴시스
- 21세기 전쟁은 게릴라, 테러리스트···'보이지 않는 군대'뉴시스
- "맞춤형 인재 육성하자"···기업-대학, 산학협력 활발뉴시스
- 男농구 정규리그 MVP는···변준형 vs 김선형 2파전뉴시스
- 철인마저 이탈···또 부상 변수로 시작하는 KT뉴시스
- 숨진 동창 부친 모르게 유품 가져가 기소···1심 무죄뉴시스
- 김기현, 대학생 '천원 아침밥' 현장방문···연일 MZ 공략뉴시스
- 美전문가 "북 핵무인수중공격정, 기존 잠수정 원격조정한듯···한미 탐지 가능"뉴시스
[서울=뉴시스] 박준호 기자 = 이탈리아 총리는 28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이탈리아의 외교시설이 독일과 스페인에서 반달리즘(Vandalism·문화유산이나 예술, 공공시설, 자연경관 등을 파괴·훼손하는 행위)의 타깃이 됐다고 밝혔다.
AP통신에 따르면 조르지아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는 베를린에서 외교관의 차량이 불에 탔고, 바르셀로나 주재 이탈리아 영사관은 파손됐다고 밝혔다. 부상에 대한 보고는 없었다. 이탈리아 ANSA 통신은 두 사건 모두 27일에 발생했다고 전했다.
멜로니 총리는 이탈리아 정부가 "우리의 공무원들과 재외공관들에 대한 새로운 폭력 사례들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관심을 갖고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폭력사태는 아테네에 있는 이탈리아 외교관의 저택에 방화가 발생한 지 거의 두 달 만에 발생했다.
이와 관련해 잘 알려지지 않은 한 무정부주의 단체는 3개월째 교도소의 여건에 불만을 갖고 수감 중에 단식농성을 벌이고 있는 이탈리아 무정부주의자에 대한 연대의 표시라며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시스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
러-벨라루스, 연맹국으로 13개 통합 조약에 추가 서명 기사내용 요약국가안보 강화 ·외세압박에 공동대응 강화 포함[모스크바=AP/뉴시스]17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외곽의 노보-오가료보 관저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오른쪽)이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 만나 악수하고 있다. 2023.02.18.[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러시아와 벨라루스가 27일(현지시간) 초국가적 러시아 벨라루스 연맹국의 범주 안에서 13개의 추가 조약에 서명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 타스통신 등이 보도했다.러시아-벨라루스 관계 ( 러시아어: Российско-белорусские отношения )는 두 나라의 육상 국경이 있지만 2021년 통합조약을 맺은 뒤 초국가적 러시아 벨라루스 연맹국으로 뭉쳐 있고, 두 나라 간에 많은 조약도 체결되었다.이번에 체결한 조약들은 모스크바에서 소집한 연맹국가 장관위원회 회의에서 미하일 미슈스틴 러시아 총리와 로만 골로브첸코 벨라루스 총리가 서명했다.이번 조약들에는 우주 탐사, 마이크로전자기술, 국경안보, 세관과 무역 등에 관련해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미슈스틴 러시아 총리는 이번 회의에서 "양국이 함께 우리가 다양한 분야에서 맞닥뜨리고 있는 가장 복잡한 도전들에 더 강력하고 유능하게 대항할 수 있을 것이다. 국가 안보의 강화와 국민의 복지, 외세의 압박에 저항하는 일도 거기에 포함된다"고 말했다.골로브첸코 벨라루스 총리도 " 우리 의견으로도, 지금은 두 나라의 협력을 한 층 더 강화해야 할 때이다"라고 화답했다.◎공감언론 뉴시스 cmr@newsis.com
- · 중 동북 3성 탈북 여성 수십만 명 성 착취 피해 심각
- · 뉴욕 증시, 은행주 상승세 타고 대체로 강보합 마감
- · 푸틴 '핵 겁주기' 전략···바흐무트 치열한 참호전(영상)
- · [단독] 프랑스 태평양사령관 "印·太전략서 한국은 매우 중요"
댓글0
0/300
많이본 뉴스
- 1마약 취해 도로 걷다 투약 들통난 30대 연인, 구속영장..
- 2"리버뷰는 2~3억 더 비싸"...광주 청약수요 몰릴 2개단지는..
- 3[위클리]전기·가스요금 동시 오를듯···정부 “건전성VS물가” ..
- 4말바우사거리서 시내버스에 받힌 승합차 상가 덮쳐···19명 경상..
- 5제철 쭈꾸미로 몸보신하자! 광주 쭈꾸미 맛집..
- 6“569.8조 빚 어떻게 갚나”…주담대 연체 증가율 54% 껑충..
- 7화정동서 신호대기 중 택시 추돌·도주한 운전자···경찰 추적 중..
- 8광주시, 복합쇼핑몰 주변 혼잡도로 개선안 국토부에 건의..
- 9광주시, 전국 첫 근로자 '반값 아침한끼' 시작..
- 10전남도, 화순 삼천지구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투기 차단..
댓글많은 광주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