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동신대 '빛가람 에너지밸리 네트워크 중심 역할' 톡톡

입력 2022.12.10. 10:43 댓글 0개

동신대학교가 빛가람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에너지밸리 입주 기업 임직원들의 전문성 강화와 네트워크 구축에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동신대는 지난 6일 대학 중앙도서관 1층 동강홀에서 '빛가람 기술사업화정책 최고위과정 제7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거래소, 한전KDN,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혁신도시 공기업 임직원과 에너지밸리 입주 기업 대표 등 23명이 20주간의 교육을 마치고 이날 수료했다.

빛가람 기술사업화 정책 최고위과정은 에너지밸리 조성사업의 성공과 에너지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 2016년 출범한 아카데미 과정이다.

1기 29명, 2기 33명, 3기 27명, 4기 21명, 5기 21명, 6기 24명, 7기 23명 등 현재까지 178명의 이수자를 배출했다.

이들은 최고위과정을 통해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에너지밸리 중견기업의 역량 강화, 기술사업화 기반 확충과 네트워크 구축,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으고 있다.

이주희 동신대 총장은 축사에서 "최고위과정에서 쌓은 지식과 정보와 네트워크가 큰 자산이 됐으면 좋겠다"며 "지역 기업들의 기술 사업화와 해외 시장 진출은 물론 산·학·연·관 네트워킹을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빛가람 기술사업화정책 최고위과정 제7기 수료생들은 이날 수료식에서 동신대에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재밌수다 무지출 챌린지 해보셨다면?
4시간전 만원의 행복 집에 누워만 있어도 통신비에 보일러값에.. 어떻게 성공 가능하죠ㅠㅠ 진짜 아무것도 없는 공터에서 책만 읽으면 가능할지도..
4시간전 무지출 노하우는 배달 어플 끊고 온라인 쇼핑 하지마세요. 나가기 귀찮아서라도 돈 덜씁니다 + 좋은 회사 다니세요ㅠ 좋은 회사는 출퇴근 셔틀 운행하고 밥도 주고 온갖 지원이 많아서 돈쓸일이 없습디다 (물론 남 얘기 하는 겁니다 ㅋㅋ )
3시간전 맵도사 무지출이 가능하냐? 집 나서는 순간분터 지출임.
1시간전 무지출이 가능한건가? 집 안에 있으면 보일러에 전기, 가스, 화장실 써야 하니 현금은 아니지만 돈은 나가게 되어 있고 집 밖에 나가서 돌아다니면 무조건 돈 쓰게 되어 있고 현금 지출이 없다 치더라도 돌아다니면 신발 닳아짐.... 나갔다 들어오면 옷도 빨아야 하고 지금 당장은 아니어도 결국 나중에 돈 들어감 진짜 돈 안쓰는 방법은 일어나자마자 씻지도 말고 집 바로 부근에 있는 벤치에 하루종일 앉아 있다가 화장실은 공중화장실에서 해결하고 밥은 쫄쫄 굶던가 땅에서 주워먹던가 해서 해결하고 저녁에 집에 들어와서 이불뒤집어 쓰고 그대로 자야댐.... 그거 말곤 방법이 없어....
41분전 정리왕김정리 무지출챌린지를 모르시네. 그냥 그날 카드값/통장 출금 또는 이체가 발생하게 안나게 하는 거임. 즉, 출금이나 카드 사용 내역이 없으면 그게 무지출챌린지임(현금도 마찬가지로 안써야함, 결제문자도 안나와야함) 버스 안타고 40분 걸어서 출근한다. 회사 간식으로 약간의 허기를 달래고 업무 시작. 점심은 구내식당에서 점심해결하고 회사 맥심 하나 타먹는다. 걸어서 퇴근 집와서 집밥먹는다. 이상 무지출 챌린지 팁임.
재밌수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