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전남도의회, (사)거버넌스센터와 업무협력 협약 체결

입력 2022.09.26. 14:50 댓글 0개
전남도의회는 26일 오후 의회 4층 회의실에서 (사)거버넌스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의회 제공

전남도의회는 26일 의회 회의실에서 지방분권2.0 시대에 지방자치 혁신과 자치분권 강화, 도민복지 및 지역사회 가치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거버넌스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거버넌스 역량강화 교육 운영을 통한 입법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자치분권2.0 실현을 위한 자치분권 강화 캠페인과 거버넌스 지역혁신 우수사례 발굴 전파 등 다방면으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동욱 의장은 "자치분권 2.0 시대에 자치분권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응원, 지지가 더욱 중요하다"며 "자치분권 정책이 우리 도내에 안착해 주민이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무엇보다 거버넌스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한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위하여 내부적인 역량 강화와 지속적인 주민참여 방안을 마련하는 등 자치분권 내실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거버넌스센터는 2003년 '민관협력포럼'을 창립해 범국가적인 민관파트너쉽을 구축하고 거버넌스 이론과 사례의 현장 확산 캠페인을 추진해 왔으며, '거버넌스국가 구현'을 비전으로 거버넌스 연구실행과 지역혁신을 주도하는 솔루션 전문기관이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재밌수다 광주인구 유출 내가 생각하는 해법은?
16시간전 kjg8 일단 광주에 청년들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서울경기지역에 살았던 은퇴자들이 고향 광주에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여가 문화 쇼핑 시설들을 많이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4시간전 폐쇄적인 518단체 시민단체부터 해산
13시간전 답은 이미 나와있는데... 광주에 사는 사람들이 모두 답을 알고 있는데 시장을 비롯한 그 휘하 사람들만 답을 모르고 있음. 광주에서는 돈벌기 힘드니까 밖으로 나가는데 일자리는 안늘리고 씨잘데기 없는 정책만 펴니까 유입인구보다 유출인구가 점점 많아지는거고 쓸데없이 광주발전을 저해하는 시민단체 좀 없앴으면 좋겠다.. 일자리 생기고 시민단체 없어지면 분명히 유입인구가 유출인구를 넘어선다.
8시간전 에휴 대형마트 복합쇼핑몰 등 들어온다고 하면 반대 대형마트 하나당 직간접으로 1000명이상이 먹고 산다 최저임금 주는것도 아니고 질좋은 일자리들인데 무조건 반대만 함
7시간전 일자리 일자리 몰라서 물어보는지 세살먹은 아가도 아는 사실 일자리를 창출 못하면 공무원 니들도 언제가는 끝이다
재밌수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