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 총리, 한강홍수통제소·동작역 집중호우 현장 점검

입력 2022.08.09. 10:58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피해 최소화와 복구에 최선 다하자"

[서울=뉴시스] 백동현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9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강홍수통제소를 찾아 집중호우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2022.08.09. livertrent@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지훈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9일 오전 중부지방 집중호우 피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한강홍수통제소와 동작구 동작역을 방문해 집중호우 대응 상황 및 피해 현장 상황을 점검했다.

한 총리는 한강홍수통제소에서 홍수관리 상황을 보고받고, 이후 동작역으로 이동해 지역 피해 현황을 청취한 후 복구계획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한 총리는 "국가의 능력은 위기 때 발휘되는 것"이라며 "내일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예보되고 있는 만큼 피해 최소화와 복구에 최선을 다하자"고 지시했다.

[서울=뉴시스] 백동현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9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강홍수통제소를 찾아 집중호우 현장점검을 하고 동작역으로 이동하고 있다. 2022.08.09. livertrent@newsis.com

한 총리는 현장 점검에 동행한 한화진 환경부 장관,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김의승 서울시 행정1부시장 등 관계부처 및 지자체에 가능한 조치를 다 할 것을 지시하고 피해복구 등에 나선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kim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