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스터트롯2', 서울 앙코르 콘서트···내달 7·8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뉴시스
- 아르메니아계 자치세력 전 장관, 분쟁지역 탈출하다 아제르에 체포 뉴시스
- 윤도현 "희귀암, 5년 전 진행됐는데 발견 못해···김우빈과 같은 주치의"뉴시스
- 함평서 목포지역 물공급 광역상수도관 파열···복구 중뉴시스
- "청와대 칭칭나네"···추석 연휴엔 투호놀이~탈춤이 제맛뉴시스
- 박세리 "골프하며 父 사업 위기···공동묘지 훈련은 없었다"뉴시스
- 러 "우크라, 서방 도움으로 크름반도 흑해함대 폭격"뉴시스
- 한국, 수영·펜싱·태권도서 '金 잔치'···황선홍호 8강 진출(종합)뉴시스
- 강동원 "100평 부지 단독주택에 거주···차는 미니쿠퍼"뉴시스
- 배우 유준상, 쓰는 사람···'나를 위해 뛴다'뉴시스
한 주 내내 불쾌지수↑
10~11일 비소식도

밤 사이 기온이 25도를 넘는 열대야가 계속되는 가운데 광주시 남구 남광교에서 시민들이 열기를 식히고 있다.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10~11일 비소식도

본격적인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인 '입추(立秋)'가 지났지만 광주·전남 지역에는 고온다습한 찜통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7일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이번 주(8~14일) 광주·전남에는 낮 최고기온이 30~33도에 이르는 무더운 날씨가 계속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26~27도를 기록하는 가운데 습도는 95%까지 치솟아 체감온도는 더욱 높을 전망이다.
또한 구름이 많고 흐린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습도가 높아 불쾌지수가 오르겠다.
기상청은 오는 9일까지는 고온다습한 무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광주·전남 전역에 폭염 경보를 발령했다. 밤에도 온도가 내려가지 않는 열대야 현상도 당분간 계속된다.
10일에는 북쪽에서 내려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곳곳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11일 오전까지 이어지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올 여름은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어 이에 따른 인명·재산 피해 우려도 크다"며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수분과 염분을 섭취하도록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안혜림기자 wforest@mdilbo.com
저작권자 ⓒ 무등일보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
'최고기온 37도' 광주·전남 올해 역대급 더위···온열질환 93명 뉴시스. 8일째 폭염특보가 이어지고 있는 광주·전남지역 낮 최고기온이 37도를 기록하는 등 무더운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온열질환자도 늘고 있어 건강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1일 광주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낮 최고기온은 광주공항 37도, 광주 풍암 35.8도, 곡성·담양·함평 35.6도, 담양 봉산·함평 월야 35.5, 광주 남구 35.4도, 광주 35.1도 등을 기록했다.특히 광주지역의 경우 공식 관측 지점인 북구 운암동과 남구·조선대·풍암 지점은 올해 여름들어 가장 높은 기온을 보였다.최고 체감온도는 담양이 36.2도, 광주 35.3도로 가장 높았다.광주·전남지역은 지난달 25일부터 폭염특보가 발효돼 8일째 이어지고 있다. 현재는 홍도와 흑산도 등 일부 섬지역을 제외한 전남 전 지역과 광주에 폭염 경보가 발효 중이다.연일 폭염이 기승을 부리면서 온열질환자도 늘고 있다.질병청이 온열질환 감시체계 운영을 시작하는 5월20일부터 집계된 광주·전남지역의 온열질환자 수는 각각 28명, 65명 등 총 93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아직까지 사망 사례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기상청은 당분간 광주와 전남 대부분 지역에 최고 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고 도심지와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을 것으로 내다봤다.2일과 3일 아침 최저기온은 23~26도, 낮 최고기온은 33~36도 분포를 보이겠다.기상청 관계자는 "광주와 전남 전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되면서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며 "수분과 염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야외활동을 가급적 자제하는 등 건강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연일 폭염특보···'초고령화' 전남, 농촌 무더위 '주의'
- · 광주·전남 호우특보···오는 18일까지 장맛비 250㎜ 이상
- · 광주·전남 예년보다 폭염특보 빨라져···온열질환 잇따라
- · 7월 첫날 전국 대부분 폭염···광주·전남 소나기 주의
댓글0
0/300
많이본 뉴스
- 1광주신세계, 이마트 10월10일 폐점···10일간 고객감사 대축..
- 2광주 모 병원서 70대 환자 추락사고···대학병원 이송..
- 3광주 중앙공원 1지구, 약 1조원대 본 PF 조달 완료..
- 4"대구 유명 고깃집이 상무지구에?" 퀄리티 좋은 삼겹살집 ..
- 5광주 남구, 초과근무 중 '음주 SNS 공무원'..
- 6"상가 완공시 최고 47% 수익"···3534억 투자금 꿀꺽 시..
- 7정준하, 건강 이상설 해명 "현재 115㎏···인생 최고 몸무게..
- 8추석 연휴 앞두고 광주서 아파트 화재···14명 연기흡입(종합)..
- 9정부, 금융지원 20조원 확대···건설업계 '돈맥경화' 풀릴까..
- 10"전 국민 무료" 市, 10월 19일부터 코로나 예방접종 진행..
키워드뉴스
댓글많은 광주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