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금성출판사, 유아·초중생 '한자자격시험'···9월3일 실시

입력 2022.07.04. 08:52 댓글 0개
[서울=뉴시스] 금성출판사는 전국 유아·초중생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한자자격시험 접수를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이미지=금성출판사 제공) 2022.07.0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금성출판사는 전국 유아·초중생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한자자격시험 접수를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최근 한자로 구성된 단어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증가하면서 문해력·어휘력 부족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금성출판사는 18일까지 전국 푸르넷 지점에서 올해 하반기 한자자격시험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시험은 국가 공인 자격관리·운영기관인 한자교육진흥회가 주관한다. 전국 유아, 초중등 학생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금성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시험은 9월3일 전국 시도별 지정 장소에서 진행된다. 합격자 발표는 10월4일 금성출판사 또는 한자교육진흥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시 가능 급수는 준3급~8급이다.

한편 교육출판기업 좋은책신사고는 초등 연산 교재 '쎈연산' 구매 이벤트를 연다.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등 온라인 서점에서 쎈연산 2권 이상을 구매하면 채점용 빨간 색연필을 선착순으로 받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