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코로나 위중증 364명, 90일 만에 최다···사망 40명뉴시스
- [속보] 확진 14만9897명, 15만명 육박···전주 대비 1.3배뉴시스
- [속보] 尹 대통령, 홍수피해상황 점검 긴급대책회의 주재뉴시스
- [속보] 기록적 호우에 사망 7명·실종 6명···이재민 163명뉴시스
- 정부, 정간물 번역·디지털화 지원···잡지구입비 소득공제도뉴시스
- 韓 조선, 7월 선박 수주 1위···선가는 20개월째 상승뉴시스
- 전남도, 코로나 예방적 항체주사제 '이부실드' 투약 개시뉴시스
- 성균관대 연구팀, 인공지능 데이터 처리를 통한 전자피부 기능 개선 연구 뉴시스
- 1만2000원 떡볶이 주문에 배달비 4500원...오해와 진실은? 뉴시스
- 80년만의 폭우···이영 "소상공인 등 피해상황 파악하라" 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행안부 '기업매칭 지원사업' 선정…청년 일자리 창출도

[무안=뉴시스]이창우 기자 = 전남지역 공공데이터 인프라 확대로 도민들의 정보 활용 편의가 향상될 전망이다.
전남도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 공모에서 '전남 해안선 마을 관광자원 데이터베이스(DB) 구축' 등 11개 사업이 선정돼 국비 37억원을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데이터 기술이 필요한 행정·공공기관과 관련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연결해 공공데이터를 구축하고 이를 일반에 개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전남은 8개 기관에서 사업을 진행한다. 전남 관광플랫폼의 음식 관광정보 확대를 위한 음식점 정보 구축과 전남관광재단의 전남 해안선마을 관광자원 정보 구축 등 2개 사업을 추진한다.
순천시는 도시재생사업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기 회복을 위한 공간 활용 인프라 정보 구축·품질 정비를, 광양시는 통합 트레킹 정보구축과 데이터 개방을 진행한다.
곡성군은 교통행정 효율화를 위한 도로기반·스마트 시설물 정보 구축·개방을 추진하고, 보성군은 차 문화 확산을 위한 보성 녹차 정보 구축·개방에 나선다.
사업 기간은 올 연말까지며 기관별로 3억여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특히 사업에 참여하는 각 기업은 청년인턴 13명을 직접 채용한다는 점에서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까지 거둘 수 있게 됐다.
전남도는 사업을 통해 구축한 공공데이터를 도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품질검사를 한 후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에 개방할 계획이다.
황기연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일자리가 줄어든 상황에서 이 사업은 전문지식을 갖춘 청년 지역 일자리를 늘리고, 공공데이터를 확보하면서 지역 데이터 기업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전남도, 코로나 예방적 항체주사제 '이부실드' 투약 개시 기사내용 요약투약의료기관 20곳서 상담 후 진행…전액 무상아스트라제네카(AZ)가 제조한 '이부실드' (사진=뉴시스 DB)[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전남도가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으로 항체 형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도민을 대상으로 예방적 항체주사제 '이부실드' 무상 투약을 개시했다.9일 전남도에 따르면 미국 식품의약국(FDA) 연구 결과, 이부실드 투여 시 코로나19 감염은 93%, 중증·사망은 50% 감소 효과 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전남도는 화순전남대병원, 목포중앙병원, 성가롤로병원, 해남종합병원 등 20곳을 투약의료기관으로 지정하고 본격 지원에 나섰다.투약 대상은 면역억제치료를 받는 혈액암 환자, 장기이식환자, 선천성 면역 결핍증 환자 등이다.다만 확진 이력이 없고, 만 12세 이상, 몸무게 40㎏ 이상 조건을 충족한 경우만 투약이 가능하다.투약은 대상자가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해 의료진과 상담 후 최종 결정되며, 지정한 날짜에 이뤄진다. 비용은 전액 무상 지원된다.이부실드는 근육주사로 항체를 체내에 투여하면 수 시간 내 감염예방효과를 나타내며 효과는 최소 6개월간 지속된다.코로나19 백신이 14일 이내 중화항체가 형성되고 세포 면역까지 유도하는 것과 달리, 이부실드는 체내에 충분한 항체 형성을 기대할 수 없는 사람에게 항체를 직접 주입해 감염 예방 효과를 낸다.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했을 경우, 백신과의 상호작용 방지를 위해 접종일로부터 14일 이후 투약이 가능하다.이부실드 투약 후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은 간격에 상관없이 주사를 맞을 수 있다.문권옥 전남도 감염병관리과장은 "중증면역저하자가 가까운 지역에서 예방적 항체주사제를 투여 받도록 지정 의료기관을 확대하겠다"며 "중증면역저하자는 지정 의료기관 전문 의료진과 상담 후 투약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 · 전남도, 올해 학교급식 919억원 지원···친환경 공급 강화
- · 광주·전남 8000명대 넘어서···휴가철 이후 최다
- · "낮에는 공장, 밤에는 고깃집"...생활비 부담에 '투잡' 늘었다
- · [녹유 오늘의 운세] 98년생 책에는 없는 세상이치를 알아요
- 1'쪼그라든' 광주종합터미널···코로나 직격탄에 이용객 '반토막'..
- 2"늘씬 빵빵 아가씨 눈요기"···여수 버스회사가 흠뻑쇼날 돌린 ..
- 3더워도 괜찮아, 실내 스포츠 데이트 장소 3곳!..
- 4매력 넘치는 전남 산림휴양시설에 관광객 몰린다..
- 5요즘 물가 역행하는 2500원 짜장면..
- 6국가 보유 토지·상가 판다···5년간 국유재산 16조+ɑ 매각(..
- 7제주보다 항공권 더 싼 이곳···한국 관광객 몰렸다..
- 8국가 보유 토지·상가 판다···5년간 국유재산 16조+ɑ 매각(..
- 9'유례없는 찜통더위', 광주 여름습도 증가 이유는?..
- 10"멈춘 택시에 달려와 몸 던져...보험사기 의심"(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