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코로나 위중증 환자 470명···사망 61명 발생뉴시스
- [속보] 신규 확진 17만8574명···전주대비 1.3배 증가뉴시스
- [속보] 與 비대위, 수석대변인 박정하·비서실장 정희용 임명뉴시스
- [속보] 尹 "취임 100일 기자회견 취지는 국민 말씀 받들겠단 것"뉴시스
- [속보] 與. 비대위 사무총장에 재선 김석기 의원 임명뉴시스
- [속보] 尹"공정한 기회 제공이 윤정부 국정 철학"뉴시스
- [속보] 코스피, 장중 2500선 붕괴뉴시스
- [속보] 주호영 "국민·당원께 반성·사과···분열하면 필패"뉴시스
- 日기업, '국내자산 매각→강제동원 배상' 이뤄질까···대법 판단 주목뉴시스
- 요진건설, 혹서기 맞아 '아이스크림 데이' 진행뉴시스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이탈리아 명품카인 람보르기니가 지난해 8400여대를 판매해 역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람보르기니는 28일 지난해 전세계에 8405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20년(7430대) 대비 13% 판매 증가율을 달성했고, 전년 대비 19%가량의 매출이 증가한 수치다.
람보르기니측은 "코로나19와 반도체 부족,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같은 어려움 속에서도 브랜드 역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이라고 자평했다.
람보르기니측은 이러한 성과를 이룬데는 공급망 혼란을 대응하기 위해 위험 요소를 제한하는 다양한 조치들을 취해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람보르기니가 전략적 공급업체들과 더욱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수행한 주요 이니셔티브 중 하나는 공급업체와 고객이라는 전형적인 관계에서 벗어나 파트너십에 가까운 관계를 만드는 것이었다고 한다.
또 동시에 공급업체와의 업무 프로세스를 전환해 업계가 마주할 수 있는 새로운 문제들을 회사가 예측할 수 있도록 했다.
람보르기니가 공급업체와 더욱 긴밀한 관계를 구축한 일례로는 우크라이나 서부에 위치한 공급업체 레오니(Leoni)가 있다.
레오니는 우라칸 모델의 와이어링 하네스를 공급하는 업체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상황에서도 꾸준히 제조 공정을 유지하고 있다.
람보르기니는 공급 흐름을 보장하기 위해 비상 대책반을 설립한 폭스바겐 그룹의 도움을 받아 우크라이나 내에 있는 레오니와 긴밀한 접촉을 유지했다.
실바노 미치엘리 람보르기니 구매부 총괄은 "레오니의 직원들은 제조 공정을 유지하기 위해 엄청난 희생을 감수하고 있으며 자국의 생산 능력 또한 유지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이들은 엄청난 용기와 헌신, 그리고 조국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었으며 람보르기니는 이를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100일 넘게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람보르기니가 공급망 혼란에 대응하기 위해 선택한 전략은 '이중 생산'전략이다.
이 전략은 기존 공급업체의 공급 물량을 다른 공장에 재할당하는 것이 아니라 공장을 '복제'한다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우크라이나 공급업체들이 우크라이나의 공장에서 생산 활동을 계속하는 동안 람보르기니는 전쟁터 밖에서 공장을 복제하는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람보르기니의 도움으로 우크라이나에 본사를 둔 공급업체들은 유럽 거점의 공장에서 동일한 생산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람보르기니는 폭스바겐 그룹 산하의 브랜드로서 그룹 내 기여 마진이 가장 높은 브랜드 중 하나기 때문에 물량 문제에서 우선적으로 도움을 받고 있다.
또 폭스바겐 그룹은 람보르기니가 성장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다양한 형태의 기술을 제공한다.
이는 혁신적인 솔루션에 대한 독점적인 접근권과 경쟁사보다 확실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에 도움을 줬다는 평가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볼보, XC40 부분변경 모델 출시···전기차·하이브리드 판매 기사내용 요약T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볼보 카스 앱, 볼보 온콜 등 디지털 패키지 제공전면부 그릴 디자인, 전후?면 디테일링, 휠 디자인 등 변화[서울=뉴시스]볼보 신형 XC40 MHEV·리차지.(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2022.8.17 photo@newsis.com[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디지털 커넥티비티 패키지 서비스를 탑재한 신형 XC40 모델을 국내에서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국내에 4년 만에 선보이는 신형 XC40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로 브랜드 라인업 첫 100%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BEV)과 가솔린 기반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등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됐다.특히 국내시장을 위해 2년간 300억원을 투자해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개발한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스마트폰으로 디지털 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 주행 중 발생하는 문제를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는 '볼보 온 콜(Volvo on Call)' 등의 디지털 패키지를 기본 제공한다.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국내 내비게이션 티맵과 사용자 음성인식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 음악 플랫폼, 플로(FLO)를 통합했다.특히 순수 전기차인 XC40 리차지 트윈 모델은 전기차 전용 알고리즘이 적용된 티맵을 통해 ▲목적지 검색 시 예상 도착 배터리 잔량 표시 ▲배터리 잔량으로 주행 가능 범위 조회 ▲가까운 충전소 자동 추천 및 경로 추가 ▲배터리 상태 모니터링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서울=뉴시스]볼보 신형 XC40 리차지.(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2022.8.17 photo@newsis.com 신형 XC40은 레이더, 카메라 및 초음파 센서 어레이로 구성된 최신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기반 안전 패키지 '드라이버 어시스턴스'를 기본 제공한다. 이를 통해 ▲조향 지원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교차로 교통 경고 및 긴급제동 지원 ▲파일럿 어시스트 등 안전기술을 지원한다.이 밖에 차량 충돌 시 외부 충격에서 운전자와 탑승객을 보호해 주는 경추 보호 시스템(WHIPS), 측면 충돌 방지 시스템(SIPS)을 비롯해 차량 최고속도를 시속 180㎞로 제한하는 스피드 캡, 오너가 차량의 최고 속도를 스스로 제한할 수 있는 케어 키(Care Key), 긴급 출동 및 구급차 호출 등이 지원되는 볼보온콜(Volvo on Call) 등이 기본으로 탑재됐다.파워트레인은 48V 가솔린 기반 마일드 하이브리드(최고 출력 197마력·최대 토크 30.6㎏·m)와 100% 순수 전동화 파워트레인(최고출력 408마력·최대 토크 67.3㎏·m)과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조합으로 구성된다.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48볼트 추가 배터리,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 DC/DC 컨버터로 구성되며 전기모터가 약 14마력의 추가 출력과 4.1㎏·m의 추가 토크를 제공해 부드러운 주행을 지원한다. 또 기존 내연기관 대비 약 10%의 연비 개선 및 ㎞당 약 7g의 CO₂ 배출량을 감소하도록 했다.[서울=뉴시스]볼보 신형 XC40 MHEV.(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2022.8.17 photo@newsis.com XC40 리차지 트윈 모델은 2개의 전기 모터를 통해 시속 100㎞까지 4.9초 만에 도달한다.가격은 ▲B4 AWD 플러스 브라이트 4840만원 ▲B4 AWD 얼티밋 브라이트 5280만원 ▲리차지 트윈 6388만원(친환경 세제 혜택 및 개별소비세 3.5% 반영 기준)이다.◎공감언론 뉴시스 pjk76@newsis.com
- · 포르쉐코리아, '침수 피해 긴급 지원'···무상점검·수리비 할인
- · [車블랙박스]공급부족으로 수입차 부진에도···중국차는 '쑥쑥'
- · 현대차그룹 전기차, 유럽서 연승 행진
- · 현대차, '2023 스타리아' 출시
- 1신세계, 광주에 스타필드·백화점 개발 동시 추진..
- 217년째 표류 어등산 개발 '스타필드'로 돌파구 찾나(종합)..
- 3호남권 최초 '스타필드 광주' 무얼 담나···'체류형 쇼핑테마파..
- 4광주서 괴한이 행인 2명 흉기로 찌르고 도주···경찰 추적 중 ..
- 5신세계그룹 어등산 복합쇼핑몰 구상에 서진건설 "유감"..
- 6'광주 복합몰' 백화점 빅3 경쟁 점화···신세계 '투트랙' 승..
- 7'억'소리 나는 한전공대 교수연봉···얼마길래?..
- 8주담대 금리 다시 6%대로···더 오른다..
- 9'교사 노트북 해킹' 대동고 학생 퇴학·0점···교장, 한달만에..
- 10신세계, 어등산에 호남권 첫 스타필드 건립···백화점도 리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