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 갑 지역위, 15일 당선자 워크숍 개최

입력 2022.06.14. 17:25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공정한 의정활동 각오 다지고 지역위원회 혁신방향 논의

당 비전·가치 공동목표 실현 위한 원팀 결의 및 청렴 서약

【서울=뉴시스】더불어민주당 로고. (자료=민주당 제공)

[순천=뉴시스] 김석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지역위원회(위원장 소병철 국회의원)가 15일 제8회 동시지방선거 순천지역 당선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지역위원회에 따르면 15일 순천시 별량면 '파루 캠프시설'에서 '지방자치 30년 성숙한 인격, 능력 있는 일꾼!'을 주제로 당선자 워크숍을 갖고 당 혁신 방안과 유능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논의를 펼친다.

특히 ▲언론으로부터 바람직한 의정활동에 대한 진솔한 의견 청취 및 질의응답 ▲ 효과적인 의정활동에 대한 강문식 파루 대표이사와 정순관 전 자치분권위원장·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장의 특강 ▲당선자들 간의 분임 토의 등이 마련됐다.

분임 토의는 유능하고 공정한 의정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지고 지역위원회 혁신안과 지방의회 전문성 강화방안 등 주제를 집중으로 논의한다.

이와 함께 당선자들의 '청렴 결의문 낭독'도 이어진다. 을 지역위원회 소속인 해룡면의 당선자들을 포함한 28명의 민주당 당선자들은 갑질과 알선·청탁 및 부정부패 금지 등 청렴한 직무수행을 공언하면서 민주당의 비전과 가치를 공동목표로 하는 '원팀'이 될 것을 결의한다.

지역위원회 관계자는 "더불어민주당이 신뢰를 되찾는 방법은 오로지 유능하고 깨끗한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공헌하는 길뿐"이라며 "워크숍을 순천지역위원회 대혁신과 성공의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