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경연 등 참여형 행사 다채
전남도는 17일 제3회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의 도전과 즐거움이 있는 소통의 장'을 주제로 '전라남도 메타버스 청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에게 활동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청년이 교류하는 네트워크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가상 체험공간을 구축해 ▲인문학 콘서트 ▲플리마켓 ▲노래·댄스 경연대회 ▲청년정책 퀴즈 ▲방탈출 게임 등으로 청년정책과 이슈를 함께 소통·공감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했다.
참여를 바라는 청년은 인터넷 주소창에 '061청정버스.kr'을 입력하거나 홍보 포스터 하단에 있는 정보무늬(QR)코드를 이용해 '전라남도 청년센터 메타버스'에 접속하면 된다.
시군에서도 오프라인으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여수시는 17일 우수활동가 시상, 청년문화예술인 공연, 심리상담, 취·창업 상담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양시는 17~18일 청년 유공자 표창, 버스킹 공연, 플리마켓, 청년 취업정보 제공 등 행사를 한다. 영암군은 17일 청년정책 제안 발표, 청년 친화도시 퍼포먼스 등을 진행한다.
청년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청년 간 소통의 장이 될 시군 문화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각 시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광선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은 "청년의 날을 맞아 그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희망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 주역인 청년이 전남서 도전하고 꿈을 실현하도록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청년의 날'은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이다. 2020년 청년기본법 제정 이후 청년의 권리를 보장하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올해 3회째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전남도 산불 지상진화·통합지휘 경연 대상에 고흥군 전남도는 산불 통합지휘체계 확립과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지난 13일 영광에서 진행된 2024년 전남도 산불 지상진화·통합지휘 경연대회에서 고흥군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경연대회 모습. 전남도는 산불 통합지휘체계 확립과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지난 13일 영광에서 진행된 2024년 전남도 산불 지상진화·통합지휘 경연대회에서 고흥군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에 개최된 이번 경연대회는 22개 시군 공무원, 산불진화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군별 10명이 팀을 이뤄 경연을 펼쳤다.산불현장 통합지휘본부 설치·운영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의 지상진화 능력을 평가해 고득점순으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산불 통합지휘 분야는 산불 발생 시 현장 지휘본부 설치·운용능력 향상을 위해 지휘차 고도화시스템 작동, 산불상황관제시스템 운영, 산불 진화 상황판 작성, 드론 활용 능력, 산불 진화 전략도 작성을 평가했다.산불 지상진화 분야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의 산불진화기계화시스템 장비 숙달 여부 측정으로 진화차 작동, 간이수조 및 중형 펌프 설치, 분배기·호스 설치 및 담수, 진화선 구축 등을 평가했다.전남도는 산불 통합지휘체계 확립과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지난 13일 영광에서 진행된 2024년 전남도 산불 지상진화·통합지휘 경연대회에서 고흥군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경연대회 모습.그 결과 신속한 산불 현장 통합지휘본부 설치와 지상진화대원 간 숙련된 진화장비 운용능력 및 최상의 팀워크를 자랑한 고흥군에서 종합 대상을 차지했다.산불 통합지휘 분야 최우수상에는 순천시, 우수상에 담양군·영광군, 장려상에 여수시·보성군·강진군·영암군이 수상했다. 산불 지상진화 분야에선 진도군이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우수상에 화순군·나주시, 장려상에 해남군·무안군·장성군·완도군이 선정됐다.강신희 전남도 산림자원과장은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통합지휘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기회가 됐다"며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 산불 예방 활동과 초동진화 태세를 구축해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 전남도 으뜸한우 경진 종합챔피언에 박재임 농가
- · 전남도, 해양관광 활성화·지역경제 발전 머리 맞대
- · 전남자치경찰위, 고령자 사고 예방 온힘
- · 전남도, 시군 출생수당 토론회로 정책 토대 마련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