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라운드 이어 2번 연속 선정
프로축구 광주FC가 K리그1 2024 2라운드 베스트 팀으로 선정됐다. 광주는 지난 1라운드에 이어 2라운드까지 2번 연속으로 베스트 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 10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강원FC와 경기에서 4-2 짜릿한 역전승을 거둔 광주FC를 K리그1 2024 2라운드 베스트팀으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경기는 전반 1분 만에 나온 06년생 양민혁의 선제골로 강원이1-0으로 앞선 뒤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에서는 후반3분 가브리엘의 동점골, 후반16분 이건희의 역전골이 터졌고, 다시 후반21분 강원 이상헌이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승부는2-2동점 상황이 됐다. 양 팀은 치열한 접전 끝에 후반28분 광주 가브리엘이 멀티골을 넣으며 다시 상황이 역전됐고, 후반 종료 직전 최경록이 페널티킥으로 쐐기골을 터뜨리며 경기는 광주의-대2승리로 끝났다.
광주는 이날 총4골을 터뜨리는 저력을 선보이며 2라운드 베스트 팀 이름을 올렸다.광주는1, 2라운드 연속 베스트 팀에 선정됐고, 개막 후 연승으로 K리그1 선두 자리에 오르는 겹경사를 맞았다.
광주는 플레이어 베스트11에도 엄지성, 정호연, 가브리엘까지 3명의 선수가 선정됐다.
[하나은행 K리그1 2024 2R MVP, 베스트 팀/매치, 베스트11]MVP: 이동경(울산)
베스트 팀: 광주
베스트 매치: 광주(4) vs (2)강원베스트11FW: 이동경(울산), 유리 조나탄(제주)
MF: 엄지성(광주), 정호연(광주), 김종우(포항), 가브리엘(광주)
DF: 완델손(포항), 전민광(포항), 송주훈(제주), 장시영(울산)
GK: 정민기(전북)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월드컵경기장 잔디상태 '양호'···27일 ACLE 5차전 광주서 열린다 아시아챔피언스 엘리트(ACLE) 5차전 홈경기가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지게 됐다.광주시는 아시아축구연맹(AFC)이 아시아챔피언스 엘리트 5차전 홈경기 개최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지난 8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 대한 실사를 벌인 결과, 홈경기 개최를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실사는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축구 경기가 차질 없이 치러질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잔디의 밀도와 평탄성을 집중 점검했다.광주시는 이번 실사에 대비해 폭염·폭우 등으로 훼손된 잔디 부위를 중심으로 롤 잔디 보식을 진행했다. 지난달 14일부터 나흘동안 경기장 중앙부분 약 1500㎡(450평)를 롤 잔디로 깔고, 그외 부분은 코어 보식을 실시했다. 아울러 영양제, 비료 살포, 병충해 작업 등을 통해 건강한 잔디 환경을 조성했다.광주월드컵경기장 잔디는 복원작업 이후 뿌리 활착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고, 씨앗 파종을 통해 잔디가 새롭게 자라기 시작했다. 광주시는 잔디의 밀도와 탄력도가 양호한 상태로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아시아축구연맹(AFC) 경기감독관은 잔디상태, 골대규격과 위치, 라인마킹 등을 점검했으며, 최종적으로 아시아축구연맹(AFC)에서 홈경기 개최를 확정했다.김성배 문화체육실장은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 3차전을 홈구장이 아닌 다른 구장에서 치르게 된 점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보일 수 있도록 잔디 컨디션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광주FC는 오는 27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상하이 선화(중국)와 2024~2025 엘리트 리그 스테이지 5차전을 치르고, 12월 3일 상하이 하이강(중국)과 원정 6차전으로 올해 일정을 마무리한다.광주 FC는 광주 FC는 구단 사상 첫 아시아챔피언스 무대에 진출, 3연승후 지난 5일 일본 비셀 고베에 0-2로 패하며 현재 동아시아권 12개팀에서 2위를 달리고 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 2G 연속 무승부...광주FC K리그1 잔류는 성공
- · 광주FC K리그1 잔류에 사활건다
- · 광주FC 김경민, 생애 첫 국가대표 발탁
- · 광주FC, 고베 상대 ACLE 4연승 쏠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