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시·도민구단 홈 연승 타이

프로축구 광주FC가 홈 8연승을 내달렸다.
광주는 15일 광주 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2021 K리그2 15라운드'안산 그리너스와 경기에서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광주는 이날 경기 승리로 홈 8연승을 달리며 지난 2017년 경남FC가 기록한 K리그 역대 시·도민 구단 가운데 홈 최다연승기록과 타이를 이뤘다.
최근 9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는 광주는 안산을 상대로도 승리를 거두면서 고공행진을 펼치면서 한편 시즌 승점34점(11승1무2패)째를 얻었다.
전반전, 양 팀은 탐색전을 펼쳤다. 엄지성이 전반 21분 왼 측면에서 온 정호연의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했으나 골대에 맞고 나왔다. 2분 뒤 헤이스의 헤더도 안산의 골문을 열지는 못했다.
안산 역시 광주의 골문을 노렸지만 광주의 견고한 수비에 막혔다. 후반 광주는 허율과 이순민을 투입했다. 허율은 경기에 투입되자마자 해결사 역할을 자처했다. 교체 8분 만에 허율은 박한빈의 패스를 받아 상대의 골문을 열었다.
광주의 교체카드효과는 끝나지 않았다. 후반 36분 헤이스와 교체된 하승운이 투입 5분만인 후반 41분 쐐기골을 넣어 2-0으로 한 발 더 달아났다.
경기를 마친 이정효 광주FC 감독은 "오늘 다른 경기에 비해 슈팅수가 적었고 찬스를 많이 못 만들었다"며 "그 부분이 우리의 숙제라고 생각한다. 다음 경기에서는 많은 찬스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오늘 무실점으로 승리한 부분은 칭찬하고 싶다"고 경기를 총평했다.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광주FC, 포항전 이겼는데...'몰수패 위기' 프로축구 광주FC가 지난 18일 1-0 승리를 챙겼던 포항스틸러스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 경기가 몰수패를 당할 위기에 처했다. 사진은 광주FC의 사령탑 이정효 감독. 광주FC 제공. 프로축구 광주FC가 지난 18일 1-0 승리를 챙겼던 포항스틸러스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 경기가 몰수패를 당할 위기에 처했다. 포항이 경기 후 프로축구 연맹에 부정선수 출전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면서다.19일 축구계에 따르면 포항은 이날 오후 한국프로축구연맹에 광주의 무자격 선수 출전에 대한 이의를 제기를 했다. 연맹 규정에는 공식경기에서 무자격 선수가 출전할 경우, 상대 구단이 48시간 내 이의제기를 하면 문제의 구단이 0-3으로 패배한 것으로 간주한다고 명시돼 있다.K리그1, ACLE, 코리아컵 등에서 선전하며 화제를 모았던 광주는 최근 선수 기용과 관련해 논란에 섰다. 지난 2023년 외국인 선수 아사니 영입으로 발생한 연대기여금 3천달러(약 420만원)를 송금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지적되면서다.광주는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지금까지도 선수 등록 금지 징계를 받은 상태다. 이 징계는 축구 최상위 기관인 국제축구연맹(FIFA)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다. 문제는 광주가 이 같은 징계사실을 알지 못한채 이후로도 선수를 영입했다는 점이다. 광주는 징계 이후로도 10여명의 선수를 영입했고 이들은 리그 14경기를 포함해 공식 경기를 16차례 치렀다. 광주는 구단 업무 담당자가 인수인계 없이 육아휴직에 돌입해 이를 알지 못했다고 전한다.광주의 FIFA 징계와 관련해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16일 "고의성 없는 행정 실수로 인해 발생한 사고"라며 "광주 소속 선수들을 '무자격 선수'로 판단하기에 무리가 따른다. 해당 선수들을 무자격 선수로 규정해 지난 경기 결과를 번복하기보다는, 지금까지 치러진 경기 결과를 인정해 귀책 사유가 없는 선수들의 출전 자격을 보장하고 대회와 리그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 판단이 FIFA와 아시아축구연맹(AFC)으로부터의 협회 및 광주에 대한 징계 가능성과는 별개의 문제라고도 덧붙였다. 동시에 FIFA와 AFC에 '고의성 없는 행정 실수'임을 강조하며 추가 소명할 것이라 설명했다.편 연맹은 포항의 공문을 접수한 뒤 관련 내용을 검토 중이다.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 김천 제물삼은 광주FC, ACLE 복귀 첫승
- · 대패에도 빛난 광주FC의 아름다운 도전
- · '정효 매직' 광주FC, 서울전 5연승 질주
- · '정효없는 정효팀' 광주FC, 2연승 신바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