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2023 국제농업박람회 입장권을 등록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는 기부금액의 30% 이내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고, 세액공제(기부금 10만 원 이하 전액·10만 원 초과 시 16.5%) 혜택도 주어진다.
기부자가 고향사랑이(e)음을 통해 2023 국제농업박람회 입장권을 답례품으로 선택하면 요청하는 주소로 입장권이 배송된다. 추가 구입을 원하면 온라인 국제농업박람회 누리집, 인터파크 등을 통해 살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운영하는 사전 할인판매 기간 성인 1만 원권은 30% 할인된 7천 원에 구입할 수 있다. 청소년은 3천 원(현장 5천 원), 어린이는 2천 원(현장 3천 원)이다. 사전예매로만 살 수 있는 가족권은 1만 7천 원이며 가족 5명이 동반 입장할 수 있다.
박홍재 국제농업박람회 대표이사는 "고향사랑 기부를 통해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농업의 가치와 치유농업을 통해 지구와 인간의 공존 방식도 함께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2023 국제농업박람회에 많은 분이 찾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6회째인 2023 국제농업박람회는 '지구와 인간의 건강을 지켜주는 농업'이라는 주제로 10월 12일부터 22일까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옆)에서 펼쳐진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전남도, 2024년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전남도는 11일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남도, 전남광역치매센터, 화순군과 공동주관으로 구복규 화순군수, 임지락 도의원, 화순군의회 오형열 의장 등 22개 시군,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남도는 11일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전남도, 전남광역치매센터, 화순군과 공동주관으로 구복규 화순군수, 임지락 도의원, 화순군의회 오형열 의장 등 22개 시군,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매년 9월 21일은 '치매극복의 날'로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알츠하이머협회(ADI)와 함께 가족과 사회의 치매 문제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정한 날로 금년은 17회째다.전남도는 11일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남도, 전남광역치매센터, 화순군과 공동주관으로 구복규 화순군수, 임지락 도의원, 화순군의회 오형열 의장 등 22개 시군,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이날 기념식에서는 치매관리사업 및 정책 추진에 기여하고 치매예방, 치매환자 보호 지원 등 일선에서 헌신한 개인 및 단체에 대해 보건복지부장관(5점), 전라남도지사(4점) 표창 등을 수여했으며, 치매환자 및 가족 대상 마음치유 프로그램에 기여한 공로로 전라남도마음건강치유센터장은 '대통령 표창', 전남도는 지역사회 치매예방관리를 적극 추진한 공로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또 부대행사로 치매 인식개선 창작시 공모전 전시회, 치매테마부스를 운영하여 다양한 체험거리도 제공했다.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행사가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과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예방-치료-돌봄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전남형 치매 돌봄제′를 추진하여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들이 사시던 곳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전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 전남도, 추석 앞두고 응급의료체계 점검
- · 전남도, 청년 활동가 양성으로 사회적경제 활력 박차
- · 전남도, 신종·재출현 감염병 위기관리 대응 역량 강화
- · 자카르타 박람회서 전남 식품·생활용품 인기몰이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