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고향사랑기부제에 재경해남군향우회 김태호 회장이 500만원을 기탁했다.
김 회장은 북일면 삼성마을 출신으로 북일초, 북평중을 졸업하고 상경해 인하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건설정책대학원을 수료했다. 한진중공업 토목본부장(상무이사), 삼표이앤씨 대표를 역임하고 ㈜스템즈건설 대표, (사)한국철도건설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특히 제50회 해남군민의 날을 맞아 30일 열린 향우초청 행사에서는 김 회장의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에 이어 해남군 고향사랑기부금 10억원 달성을 기원하는 퍼포먼스가 함께 펼쳐져 관심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회장 김태호), 인천(회장 정천수), 광주(회장 김우열), 시흥(회장 최영순), 목포(회장 박길환), 수원(회장 변용도), 제주(회장 안행택), 안산(부회장 이영길), 서귀포(회장 공석), 안양·군포·의왕(회장 김사녀) 등 10개 도시의 해남 출신 향우들과 명현관 해남군수, 윤재갑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 14개 읍면 기관장 200여명이 참석해 만남의 장을 가졌다.
명현관 해남군수는"해남 출신 향우들의 뜨거운 애향심 덕분에 고향사랑기부제가 순조롭게 정착되고 있다"며"뜨거운 고향기부 열기가 앞으로도 계속 이어져 고향발전에 지속적인 힘이 되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해남=윤창식기자 yjbcs2000@mdilbo.com
- 광주 북부경찰, 민·관·경 범죄예방 합동순찰 광주 북부경찰서(서장 김용관) 범죄예방대응과는 풍향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 청년회, 통반장, 자율방범대 등과 함께 풍향동 일대 원룸·상가 밀집지역 등 범죄취약지에서 범죄예방 합동순찰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김용관 북부경찰서장은 "범죄로부터 안전한 북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임창균기자 lcg0518@mdilbo.com
- · 광주 서부경찰, 추석 맞아 북한이탈주민 위문금 전달
- · 나주 이창동 기관·사회단체 추석·영산강축제 대비 기초질서확립운동
- · 오광호 ㈜해양에너지 본부장, 국무총리 표창 수상
- · 정철 전남도의원, 추석 맞이 복지시설 위문 활동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