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그린장례문화원 김영관 회장이 전남 담양군에 고향사랑 기부금 최고액을 쾌척했다.
담양군에 따르면 이날 김영관 회장의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에는 최용만 군의회 의장과 대전면 출신의 그린장례문화원 이기헌 사장이 함께했다.
그린장례문화원(주)는 이전에도 불우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기부활동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영관 회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개인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광주 1호 회원이기도 하며 그러한 활동들이 주변에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
김영관 회장은 "담양군에 전하는 고향사랑기부금이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전하며 "이후에도 담양군에 늘 관심을 가지고 고향사랑기부제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북구노인종합복지관, 티앤씨재단과 훈훈한 '밥먹차' 광주 북구노인종합복지관은 23일 티앤씨재단 후원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와 푸드트럭을 통한 간식 전달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고립감을 느낄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밥먹차'는'밥차'와 '밥먹자'를 더한 티앤씨재단의 대표 복지사업으로, 즉석조리가 가능한 푸드트럭으로 팬들이 촬영장에 밥차를 보내 연예인을 응원하듯,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주겠다는 의미다.이번 행사에서는 북구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25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떡국과 삼베과자, 어묵, 붕어빵, 호떡 등을 전달했다. 또 어르신들을 위해 윷놀이와 투호 등 전통놀이가 함께 진행돼 풍성한 명절 분위기가 조성됐다.티앤씨재단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행사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와 즐거운 시간이 제공됐으며,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하는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윤주기자 storyboard@mdilbo.com
- · 홍경표 총동창회장"광주서중·일고 전통 잇는데 최선"
- · [신년대담] "허약한 민주주의 너무 슬퍼···젊은이들의 고귀한 투쟁 희망"
- · "승마 발전하도록 당근과 채찍으로 응원해달라"
- · 이상철 ㈜화인데코 회장, 모교 광주고에 장학금 5천만원 전달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