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서 듣는 이야기와 음악 '계속할 힘'
기타 정윤준·해금 김단비·플루트 김범창
시원한 음료 한 잔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턱 2024' 두번째 공연이 8월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국악콘텐츠제작소 나랩과 광주 보헤미안 소극장이 공동 기획해 선보이는 '문턱 2024'는 오는 12월까지 매월 열리는 공연시리즈로, "관객 입장하신다, 문턱을 낮춰라!"라는 구호를 앞세워 관객이 쉽게 공연장을 찾고, 공연을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선보이고 있다.
오는 30일에 진행되는 공연은 '계속할 힘'이라는 주제로 열정 가득했던 청년기를 지나 음악인으로 살아가고 있는 기타리스트 정윤준과 해금 연주자 김단비, 플루트 연주자 김범창 등 세명의 아티스트가 음악을 통해 음악인으로 계속 살아갈 수 있는 힘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계속할 힘'은 지난 7월부터 시작된 '문턱 2024'의 두 번째 기획공연이다.
이날 공연에는 연인과의 이별 후 창밖에 흩날리는 눈을 바라보며 지은 'It's snowing', 막 걸음마를 뗀 아이를 품에 안고 불러준 '아이', 소나기가 잦아들 즈음 빗소리와 그것에 가려져있던 세상의 소음이 교차되는 순간을 표현한 '긴 소나기 내리고' 등 세 음악인의 창작곡들과 영화 '타이타닉'의 OST 'My heart will go on',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OST 'Moon river' 등 친숙한 영화음악, '계속할 힘'을 준비하며 새롭게 해석하고 탄생한 '밀크 쉐이크'와 '백만송이 장미' 등이 다채롭게 연주된다.
이번 공연의 관람 포인트는 입장권에 '원 프리 드링크(One free drink)'가 포함돼 있다는 점이다. 입장권을 구매해 공연장을 찾는 관객에게는 한 병의 음료(알콜 포함)가 무료로 제공된다. 관객은 음료를 마시며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한편 공연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포털사이트에 '공연 문턱'을 검색하거나, 국악콘텐츠제작소 나랩의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매와 공연문의는 010-2872-3590으로 하면 된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하모니로 느끼는 '음악적 입맞춤' 광주시립합창단 제197회 정기연주회 'The KISS' 웹 포스터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정취 속에 아름다운 하모니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찾아온다.광주시립합창단은 제197회 정기연주회 'The KISS'를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 광주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개최한다.이번 연주회는 합창단의 제8대 임창은 상임지휘자의 취임 후 첫 무대로, 다양한 현대 작곡가들의 대표 작품들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특히 이번 연주회는 임창은 지휘자의 해설이 곁들여져 곡에 대한 이해와 감동이 더해지며, 관객 참여형 작품을 통해서 출연진과 관객들이 함께 소리를 만드는 특별한 시간도 준비돼있다.광주시립합창단연주회의 제목인 'The KISS'는 프로그램의 곡 중 '5가지 언어의 입맞춤'에서 유래됐다. 다양한 언어로 표현된 음악적 입맞춤을 통해 전 세계 문화를 아우르며, 더 나아가 '합창'이라는 장르 자체가 여러 목소리가 한데 어우러져 마치 입을 맞추는 듯한 조화로움을 상징한다.현대 합창 음악의 정수를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연주회의 1부에서는 미국, 스웨덴, 노르웨이, 아르헨티나 등 현대 합창계를 이끌어가는 세계적인 작곡가들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작품들이 연주되고, 2부는 사랑과 평화, 행복을 주제로 한 곡들을 선보인다.임창은 광주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이번 공연의 협연자로는 이탈리아에서 음악적 수학을 하며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퍼커션 주자 고동현, 런던 퍼셀 음악학교, 독일 로스토크 국립음대를 졸업해 광주시립교향악단에서 악장으로 활동하는 이종만, 타악기 전공으로 관현악 지휘 박사를 수료한 광주시립교향악단 상임단원 이현동의 탁월한 리듬감이 돋보이는 퍼커션 연주가 어우러져 다채로운 무대로 펼쳐질 예정이다.연주회 곡들 중 'Song of the Universal(만국의 노래)'에 연주하는 스트링 앙상블(현악기 그룹)에는 클래식 음악을 대중과 소통하며 깊이 있는 전문 연주 그룹인 'ROND오케스트라'가 함께 무대를 빛낸다.광주시립합창단 제197회 정기연주회 'The KISS'의 관람료는 전석 1만원(7세 이상 관람가)에 관람할 수 있으며 예매는 광주예술의전당 누리집 및 티켓링크(1588-7890)에서 가능하다.최소원기자 ssoni@mdilbo.com
- · 도심 속 아름다운 공간 즐겨볼까
- · '5·18 표지석'김왕현 조각가, 아트광주24 참여
- · 고향에서 들려주는 흥겨운 우리가락
- · 전통으로 마음을 잇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