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협력·공동 제작 인력 지원

무등일보와 광주국제교류센터가 콘텐츠와 인적자원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무등일보는 12일 광주 북구 중흥동 SRB미디어 5층 무등일보 커뮤니케이션룸에서 광주국제교류센터와 온·오프라인 미디어 콘텐츠 교류 협력, 취재 협력과 상호간 인력지원, 상생 등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종석 무등일보 대표이사와 신경구 광주국제교류센터 소장을 비롯해 강동준 무등일보 총괄상무, 조덕진 무등일보 주필, 류성훈 무등일보 편집국장, 김민수 광주국제교류센터 사무국장, 이보람 국제교류팀장 등 양 기관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역량을 모아 각 기관의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상호 교류해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서로의 미디어 콘텐츠를 공유·게재하고, 취재 협력과 공동 제작을 위한 인력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사업적 측면 외에 상생에 필요한 요소에 대해서도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이들 기관은 광주국제교류센터에서 관리하고 있는 광주외국인지원센터와도 동일한 내용의 협약을 체결하면서 광주 내 거주 외국인 지원 분야에도 발을 들이는 등 협력 관계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김종석 무등일보 대표이사는 "광주국제교류센터에서 지역에 추진하고자 하는 다양한 교류 사업을 물심양면으로 돕겠다"며 "상호간 콘텐츠 공유와 교류가 핵심이라고 생각하는데, 우리는 외국인 지원과 교류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할 수 있어 좋고, 센터 측은 소통과 정보 전달의 창구가 생겨 이점을 갖는다고 생각한다. 무등일보와 교류센터가 시너지를 일으켜 Win - Win하는 관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경구 광주국제교류센터 소장은 "이번 협약 이전에도 아주 오랜 기간 무등일보와 연을 맺어 신세를 지고 협력해 왔다.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에서 한 단계 더 복잡하고 큰 규모의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협약을 기회로 풍성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개인 상호간뿐만 아니라 동네, 시 전체에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차솔빈기자 ehdltjstod@mdilbo.com
-
"지역 리더들에게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 제공" 제14기 무등CEO아카데미가 19일 광주 서구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개강했다. 조덕선 SRB그룹 회장, SRB그룹 장인균 부회장, 김부겸 전 국무총리, 원우들이 10개월간의 대장정을 앞두고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 지역 대표 인문경영학 강좌인 무등CEO아카데미가 19일 10개월간의 대정정에 들어갔다.제14기 무등CEO아카데미 개강식이 이날 오후 광주 서구 상무지구 홀리데이인 호텔 3층 컨벤션 1홀에서 열렸다.이날 개강식에는 조덕선 SRB미디어그룹 회장을 비롯해 장인균 부회장, 김종석 무등일보 사장 등 본보 임직원과 이용범 총원우회장 등 100여명의 원우들이 참석했다.14기 개강식 선포에 이어 진행된 올해 첫 강의는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포문을 열었다. 김 전 총리는 'AI시대 미래 노동과 국가의 역할'이란 주제로 열변을 토했다.'함께 가면 멀리 갑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무등CEO아카데미는 그동안 각계에서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CEO 2천여명이 수료한 지역 대표 인문경영학 강좌다. 정치, 경제, 문화, 인문, 의료, 경영 등 각 분야별 국내 최고 강사진의 강의를 통해 기업 최고 경영자와 지역 리더들에게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지식과 혜안을 제시하고 있다.수료 후에도 무등CEO아카데미 전통인 총원우회를 통해 원우들 간 인적 네트워크가 지속적으로 형성되고 있다.조덕선 회장은 "현대사회에서 성공한 리더들은 지식과 정보, 기술과 혁신으로 무장한 깨어있는 사람들이다. 이런 요소들도 중요하지만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핵심적 키는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라며 "광주·전남 CEO그룹의 성공적인 모델로 우뚝 선 무등CEO아카데미는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 장이 되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이용범 총원우회장은 "14기 원우들을 진심을 환영한다. 각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 사람 주변에는 또 다른 성공한 사람이 있다. 성공하고 싶다면 곁에 성공한 사람을 둬야하는 이유"라며 "오늘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여정이 원우들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 BPW무등클럽 '2025 국제촛불의 밤 & 광주청년센터 협약식'
- · 건축사 3명 남구에 고향사랑기부금
- · 김재광 전 신안 부군수 산림조합중앙회 엔지니어링사업본부장으로 취임
- ·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은 사회적 자본의 신뢰·참여가 원동력"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