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는 장애인 근로자가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심리상담 프로그램 '마음, 잇다'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마음, 잇다'는 장애인 근로자의 업무 스트레스, 불안, 일상과의 균형, 건강관리 등 심리적 문제를 점검·지원하는 집단 상담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자에게는 사회복지사, 심리상담사, 작업치료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 운영팀이 ▲5~10회 심리상담 비용 지원 및 지원 계획 수립 ▲근로자 개별 상황에 맞춘 심리상담 및 치료 ▲지속적인 심리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찬훈 광주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장은 "내담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장애인 근로자들이 건강한 직장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주비기자 rkd98@mdilbo.com
- 국제로타리 3710지구, 참사현장서 봉사활동 구슬땀 무안국제공항 여객기 참사와 관련, 구조활동에 나선 소방관과 경찰 및 탑승자 유가족을 위한 기관·단체 등의 자원봉사활동이 이어지고 있다.국제로타리 3710지구(총재 백현옥)는 사고 발생과 함께 곧바로 봉사단을 현장에 파견해 구조작업 중인 소방관과 경찰, 유가족들에게 생수와 김밥, 컵라면, 직접 끓여낸 떡국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갑작스럽게 발생한 참사로 인해 구조작업 관계자들은 물론 유가족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물과 음식이 부족해지자 국제로타리 3710지구 초아의 봉사단(단장 배경희)이 현장으로 달려가 생수와 김밥, 컵라면, 떡국 등을 건네며 위로를 전했다. 백현옥 국제로타리 3710지구 총재는 "구조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경찰, 군인, 공무원들에게 조금이나마 응원해 주는 마음으로 봉사단을 꾸렸다"면서 "남은 기간에도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무안=박민선기자 wlaud222@mdilbo.com
- · 전남파크골프협회, 순천서 '2024송년회·시상식'
- · 세계신지식인협회 광주전남지회 송년회 개최
- · "소외된 이들의 앞날에 축복을"···광주서 장애인·소외계층 합동 결혼식
- · 두암타운 유치원, '스토리가 있는 학예발표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