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사회로 한걸음 도약"...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IARU Reg 3 회의 참석

입력 2024.11.06. 16:21 김혜진 기자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최형문 이사장(왼쪽에서 세번째)을 비롯한 임원진이 태국 방콕에서 열리고 있는 IARU(International Amateur Radio Union : 국제아마추어무선연합) Reg 3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은 IARU Region 3에서 ICT 강국 한국의 기술력을 알리고, 전파 주권을 강화 등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IARU는 아마추어무선(HAM) 계에서 최고 권위의 조직이고 Region 3 회의는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을 총괄한다.

회의의 주요 내용은 아마추어무선 주파수대에서 스펙트럼 효율화를 기하고, 타 국가 간의 혼신을 최소화하며, ITU 등 다른 국제기구와의 공조를 통해 통신표준 등을 다루고 있다.

이번 회의는 4일 ~ 8일까지 5일간 개최되며 최형문 이사장을 비롯한 이성기 국제위원장, 전임 이사장 등 8명의 임원진이 참석석해 국제사회에서 한국의 위상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김혜진기자 hj@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