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광주전남지역본부(이하 LH)는 'LH 재능모아봉사단'이 5일 광주공립특수학교인 선예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학기 베이킹 클래스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재능모아 봉사단'은 임대주택 입주민이 LH 작은도서관을 통해 먼저 배운 지식과 재능을 기반으로 품앗이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단체로 지난 5월 출범하여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사회복지기관을 찾아가고 있다.
LH는 봉사단 인력구성, 사회복지기관 매칭, 체험활동 재료비 지원 등을 통해 LH 입주민들이 사회에 품앗이 재능봉사를 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
'LH재능모아봉사단'은 선예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1학기 공예체험에 이어 2학기 베이킹클래스로 학교 현장을 찾아가 제과제빵교육실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같이 하며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할 예정이다.
이원희 선예학교 교장은 "1학기에 공예체험에 이어 2학기에도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필요한 쿠킹 체험학습을 제공해 주어 감사하다."면서 "향후에도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LH재능모아봉사단의 뜻깊은 나눔활동이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정수미 LH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LH재능모아봉사단이 제공하는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조덕선 SRB미디어그룹 회장, 1억 이상 기부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 가입 8일 오전 광주 북구 임동 광주적십자사나눔터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의 고액기부자 모임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RCHC)'에 가입식에서 조덕선 SRB미디어그룹 회장(왼쪽)과 박재홍 대한적십자사광주전남지사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존경하는 분들과 같은 길에 선 것 같아 감개무량합니다. 광주·전남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퍼트리는 데 앞장 서겠습니다."조덕선 SRB미디어그룹 회장이 대한적십자사의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RCHC·Red Cross Honors Club)'에 가입했다.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는 8일 오전 광주 북구 임동 광주적십자사나눔터에서 RCHC 가입식을 개최했다.RCHC는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 등을 위해 1억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5년 이내에 기부할 것을 약정한 고액 기부자 모임이다.조덕선 회장은 광주전남지사 21번째 아너스클럽 회원, 전국에서는 268번째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조 회장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사업자문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나눔과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또 무등일보 회장, 광주지방검찰청 범피지원센터 수석부이사장으로 활동하면서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아동과 청소년들의 교육복지 및 의료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2019년에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 이상을 기부해 광주 사랑의열매 '아너소사이어티' 99번째 회원이 됐다.조 회장은 사회공헌 활동인 '사랑의 공부방' 만들기 사업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 계층에 책상과 도서, 컴퓨터 등 학습기기를 지원하는 등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8일 오전 광주 북구 임동 광주적십자사나눔터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의 고액기부자 모임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RCHC)'에 가입식에서 조덕선 SRB미디어그룹 회장(왼쪽)과 박재홍 대한적십자사광주전남지사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조 회장은 "저보다 앞서 많은 나눔을 실천한 분들 덕분에 우리 지역이 조금이마나 밝고 따뜻해지는 것 같다"며 "이들이 밟아온 길에 함께 선 것 같아 감개무량하고 앞으로도 묵묵히 그 길을 따라가겠다"고 RCHC 가입 소감을 말했다.이어 "저의 기부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밝은 빛과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그룹에 속한 언론사를 통해 적십자사의 활동을 널리 알려 나눔의 선한 영향력이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박재홍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은 "조 회장님과 같이 지역 내에서 선한 영향력을 퍼트리는 분들의 고액 기부는 적십자 활동에 큰 도움이 된다"며 "큰 결심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보내주신 기부금은 소중한 곳에 잘 쓰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한편 이날 RCHC 가입식에는 문인 북구청장, 허정 대한적십자사광주전남지사 전임 회장, 구제길 세종요양병원 이사장, 장인균 SRB미디어그룹 부회장, 김종석 무등일보 사장, 구길용 뉴시스 광주전남본부 사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임창균기자 lcg0518@mdilbo.com
- · 국제로타리 3710지구, 베트남 태풍 피해지역 국제봉사
- · [사랑의 공부방 제199호] 원룸 바닥서 공부하던 5남매에 책상 지원
- · "담양군-광주광역시 통합은 시대적 소명"
- ·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 것"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