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고 박수형 학생, 장학금 기탁하며 나눔리더 가입

입력 2024.08.08. 16:09 임창균 기자
8일 오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2층 나눔문화관에서 박수형 나눔리더(왼쪽 첫 번째)와 박흥철 광주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고등학생 박수형군이 자신이 받은 장학금을 광주 사랑의열매에 성금으로 기탁했다.

8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금호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박수형군이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광주 25호 나눔리더에 가입했다.

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의 기부금을 일시 기부하거나 약정한 자에게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기부는 박군이 금호고등학교 동문회에서 받은 장학금을 기탁한 것이며, 박군의 부모님 역시 박군의 이름으로 돌잔치 때 기부를 하는 등 지금껏 지역사회 여러 기관에 꾸준히 나눔을 실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수형 신규 나눔리더는 "더 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어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며, "작은 기부지 다른 사람들도 기부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영향을 미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흥철 광주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어려서부터 지금까지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모습이 정말 인상깊다"며 "전해주신 성금이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되고, 앞으로도 기부를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창균기자 lcg0518@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