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기상청이 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시원한 생수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광주기상청은 7일 자율방재단연합회와 협업해 광주 북구 말바우시장과 우산근린공원에서 폭염 피해 예방 '해피해피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연일 온열질환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폭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어르신 등 시민들에게 얼음 생수, 미숫가루를 나눠주고 폭염 영향예보 리플릿을 통해 폭염 대비 행동 요령 등을 홍보했다.
해당 리플릿에는 날씨알리미 앱을 통해 폭염특보와 최고기온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현기증, 메스꺼움, 두통 등의 증세가 있다면 시원한 장소로 이동해 휴식을 취하라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서장원 광주기상청장은 "시민들이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폭염 영향예보 등 다양한 기상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전달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창균기자 lcg0518@mdilbo.com
- 정철 전남도의원, 추석 맞이 복지시설 위문 활동 전남도의회 정철 의원(더불어민주당·장성1)은 지난 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복지시설인 예담 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위문 활동을 펼쳤다.장성 예담 노인복지센터는 재가복지시설로 정원인 85명의 어르신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정 의원은 예담 노인복지센터를 찾아 시설 관계자들로부터 운영 현황과 고충 사항 등을 청취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정 의원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봉사와 헌신을 실천해 온 종사자분들과 복지시설을 다니고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전라남도의회에서도 복지시설의 환경 개선과 종사자분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장성군의 모든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 연산전통장학문화재단, 제9회 장학금 수여식
- · 나주 봉황파출소, 음주운전 근절 위한 음주고글 가상체험
- · 박문옥 전남도의원, 추석 명절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위문
- · 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추석맞아 5·18묘지 비석닦기 봉사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