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청 기동순찰대 1팀은 광주 광산구 도산동과 송정2동 행정복지센터로부터 독거노인 명단을 제공받아 8월까지 안부를 확인한다고 7일 밝혔다.
만 65세 이상 독거노인 100가구와 경로당을 방문해 실시하는 이번 안부 확인은 절도와 보이스피싱 등 범죄 예방 홍보활동도 병행하며, 열사병,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수 및 마스크도 제공한다.
박승환기자 psh0904@mdilbo.com
# 연관뉴스
- 농협목포신안지부, 아침밥먹기 캠페인 농협목포신안시군지부(지부장 안종팔)는 10일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덕원), 목포경찰서(서장 김범상)와 함께 목포삼학초등학교(교장 오재승)에서 등굣길 '아침밥 먹기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이날 행사는 우리 어린이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이 중요한만큼 등교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의 중요성과 우리쌀로 만든 빵과 음료를 나눠주며 아침밥 먹는 습관의 이로움을 설명했다.정덕원 교육장은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이 아침밥을 먹게 되면 학습능률도 좋아지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질 수 있다"며 "농협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안종팔 지부장도 "식습관 형성이 중요한 이때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는 주요원천인 쌀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주고, 각 가정에서도 아침밥 먹는 습관을 길러줘서 한국의 밥심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안=박기욱기자 pkw4803@mdilbo.com
- · 광주 서부경찰, 청소년 '딥페이크' 성범죄 예방 캠페인
- · 나주 다도치안센터, 추석연휴 음주운전 금절 캠페인
- · 지역 기업들, 추석 맞아 연이은 온정 베풀어
- · ㈜나눔테크, 광산구 돌봄이웃 위해 2천만원 기탁
저작권자 ⓒ 무등일보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