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솔로몬로파크는 소찬영(53) 신임 센터장이 오는 22일 부임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임 소 센터장은 보호직 9급 공채로 임용돼 군산준법지원센터 집행과장, 전주준법지원센터 관찰과장, 진주준법지원센터 지소장 등을 역임했다.
소 센터장은 "솔로몬로파크에 방문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최상의 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소중한 법 체험 추억을 선물하고 싶다"고 밝혔다.
전임 임춘덕 센터장은 전주소년원 교무과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광주솔로몬로파크는 법무부에서 운영하는 법 체험, 법 교육 테마공원으로 헌법 속의 기본권, 모의 국회, 모의 법정, 과학 수사, 선거, 일상생활 속의 법 등의 다양한 법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자연스럽게 민주 시민의 자질과 국민 소양을 체득할 수 있는 법과 정의의 배움터를 표방한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연산전통장학문화재단, 제9회 장학금 수여식 정보통신시설공사 전문기업인 ㈜전통이 설립한 (재)연산전통장학문화재단이 제9회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정보통신시설공사 전문기업인 ㈜전통이 설립한 (재)연산전통장학문화재단이 최근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전통(회장 김만웅)은 6일 광주 서구 상무사옥에서 정보통신·문화예술·기타 분야 중·고·대학생 34명 문화예술 단체 1곳에 장학금 4천여만원을 전달했다. 전 농림부장관이자 상지대 총장인 김성훈 장학재단 이사장이 총괄하고 직접 수여했다.연산장학재단은 그 간 학생 257명과 15개 문화예술 단체에 모두 3억 2천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중시하는 전통의 경영 철학에 따라서다. 중소 정보통신시설공사업계에선 최초로 10억 원을 출자해 2015년에 재단을 설립한 배경이다.전통은 국내 통신 3사 협력사로서 정보통신 시공 분야 호남 최장수 기업으로 올해로 창립 63주년을 맞았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나주 봉황파출소, 음주운전 근절 위한 음주고글 가상체험
- · 박문옥 전남도의원, 추석 명절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위문
- · 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추석맞아 5·18묘지 비석닦기 봉사
- · 광주지방국세청, 이웃사랑 나눔 실천나서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