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속 경찰관들의 잇단 의무위반 행위에 대한 지휘 책임을 지고 물러나 공석이 된 광주 서부경찰서장 자리에 장명본 광주경찰청 치안정보과장(54)이 취임했다.
16일 광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장명본 제47대 서부서장이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광주 출신인 장 신임 서부서장은 경찰대학 8기를 졸업하고 1992년 경위로 임관했다. 이후 광주청 홍보담당관, 전북청 정읍경찰서장, 광주청 여성청소년 과장, 광주청 치안정보과장 등을 역임했다.
장 신임 서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경찰의 신뢰 회복을 강조했다.
장 신임 서장은 "경찰 신뢰도는 개개인의 청렴과 도덕성에 의해 좌우된다. 경찰관의 청렴과 도덕성은 어느 시대나 가장 중요한 경찰 정신이자 가치다"며 "시민들이 각종 범죄 위협으로부터 경찰의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하고 있는 만큼 각별한 자기관리로 시민들에게 응답하겠다"고 다짐했다.
박승환기자 psh0904@mdilbo.com
-
대신협, 대선 후보에 지방분권·지역신문 육성 공약 촉구 24일 대신협은 사장단 정기회의를 진주에서 가졌다.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이하 대신협)는 24일 경남 진주시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사장단 정기회의를 갖고 6·3 조기 대선에 출마한 후보들과 각 정당에 실효성 있는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 지역신문 육성 등의 비전을 핵심공약으로 채택해 줄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건의문을 발표했다.대신협은 이날 건의문에서 실질적인 지방자치를 보장하는 지방분권형 헌법 개정을 비롯해 과감한 재정과 권한의 지방 이양, 국가균형발전 정책 등을 구체적으로 이번 대선 공약에 제시해 주도록 요구했다.특히 지방자치 발전의 한 축인 지역언론이 제 기능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역신문 육성 법제와 정책 지원 강화를 공약에 담아 핵심 국정과제로 추진해 줄 것을 건의했다.대신협은 이날 회의에서 6·3 조기 대선 후보 초청 토론회를 개최하고 온오프라인으로 공동 보도하기로 했으며 지역신문발전지원 법제 및 지원 정책의 개선을 지난 3월 출범한 지역신문발전포럼(위원장 김동규)에 건의하기로 했다.대신협은 이날 신임 집행부 인선을 통해 김종석 무등일보 사장과 한인섭 중부매일 사장을 부회장으로 새로 선출했다. 고영진 부회장(경남일보 회장)은 유임됐다.또 신임 이사로 신항철 경기일보 회장,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 엄주호 경상일보 사장, 손인락 영남일보 사장, 김경남 전남매일 사장, 박신용 충청투데이 사장, 오홍식 제민일보 사장을 선출했다.앞서 조규일 진주시장이 회의장을 방문해 진주 k-기업가정신을 소개하고 진주 방문을 환영했다.이날 회의에는 대신협 회장인 강원도민일보 김중석 회장을 비롯해 경기일보 신항철 회장, 경남도민일보 임용일 사장, 경남일보 고영진 회장, 경북매일 최윤채 사장, 경북일보 한국선 사장, 경상일보 엄주호 사장, 인천일보 박현수 사장, 전북도민일보 신효균 사장, 중부일보 최윤정 사장, 제민일보 오홍식 사장, 충청투데이 박신용 사장, 사무총장 경민현(강원도민일보 사장) 등이 참석했다. 김혜진기자 hj@mdilbo.com
- · 안철환 광주북동골목형상점가상인회 초대회장
- · 광주전남 관광산업 동반성장 세미나 성료
- · "잘 죽는 것은 잘 사는 것과 같아"
- · [무등일보 사내교육] AI시대, 언론의 위기와 기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