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전 선포식도 함께 진행

kbc 광주방송이 콘텐츠기업으로 도약하는 비전을 선포하고 창립 이래 첫 내부 인사 출신의 신임 사장 취임식을 가졌다.
kbc 광주방송이 뉴비전 선포식과 함께 임채영 신임 사장 취임식을 8일 진행했다.
이날 취임식을 가진 임채영 사장은 창사 26년 만에 최초의 내부 인사 출신이다. 1992년 KBS를 통해 언론에 입문한 이후 1994년 kbc로 자리를 옮겨 보도국 취재기자, 광고사업팀장, kbc플러스 신사업본부장, 편성제작국 콘텐츠제작부장, 편성제작국장을 거쳤다. 목포 출신으로 광주고, 동국대와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임 사장은 이날 "직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적응하고 선한 영향력을 주는 미디어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kbc는 뉴비전 선포식을 통해 지상파방송 사업자에서 종합 콘텐츠미디어로서의 도약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AI)와 방송의 융합, 온라인 데이터조사시스템 구축, 유망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스타트업 챌린지 2021, 전자상거래 '좋드만 마켓' 론칭, 지역공동체 지킴이 'kbc 희망나눔봉사단' 출범, 인터넷 미디어 창간 등 6대 프로젝트를 기획, 알렸다.
김상열 kbc 광주방송 대표이사 회장은 "kbc 인수 초기 직원들에게 공약했던 신사옥 건립과 자사출신 사장 임명이라는 약속 모두를 이루게 돼 기쁘다"며 "전국적 콘텐츠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지속적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진기자 hj@srb.co.kr
-
BPW무등클럽 '2025 국제촛불의 밤 & 광주청년센터 협약식' (사)전문직여성한국연맹(BPW무등클럽)은 지난 13일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에서 '2025 국제촛불의 밤& 광주청년센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주정희 BPW 전주클럽 회장, 김양희 광주클럽회장, 김경례 광주 여성가족재단대표, 성혜란 전남 여성가족재단 원장, 무등클럽 회원 등 60여명이 참석해 전세계의 여성들의 권익 향상과 연대로 서로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촛불의식을 가졌다.특히 올해는 광주청년센터(김태진 센터장)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울 당사자커뮤니티에서 추천한 4명의 자립준비청소년에게 장학금이 수여했다. 류명주 BPW무등클럽 회장은 "BPW무등클럽 회원이 전문직여성으로 리더쉽을 발휘하기 위해 자립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며 멘토& 멘티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따스한 연대를 약속한다"고 말했다.이번 행사에서는 BPW 세계연맹의 주제인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 혁신하며 역량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자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내년에 창립 40주년을 맞는 무등클럽은 숙원사업이던 BPW 전남클럽을 탄생시켜 오는 30일 전남가족재단에서 창립식을 개최한다. 지난해 여성미취업자 대상 '날개드림 프로젝트'와 여고생& 여대생 리더쉽캠프, 해외 유학생 멘토링 사업, 세계여성인권 지원사업으로 미얀마 취약계층 여성자립 재봉틀기증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건축사 3명 남구에 고향사랑기부금
- · 김재광 전 신안 부군수 산림조합중앙회 엔지니어링사업본부장으로 취임
- ·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은 사회적 자본의 신뢰·참여가 원동력"
- · 동·서·남부·광산 신임 경찰서장 취임···"주민 안전 확보 최우선시 할 것"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