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장·슈퍼잭 포토존 등 다채로운 행사 인기

화순 어린이테마파크 '키즈라라'가 여름방을 맞아 개최한 축제에 지역민 4천여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5일 키즈라라에 따르면 지난 27일 잔디광장에서 마련한 'KBS와 함께하는 어린이가족 콘서트_키즈라라 여름축제'가 열렸다.
키즈라라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올해 처음 마련한 '키즈라라 여름축제'에는 어린이를 비롯한 가족 4천명이 찾아 어린이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희망을 선사했다.

오전부터 진행된 강원랜드와 함께하는 키즈라라 물놀이장은 무더위 속 어린이들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더위를 식히며 즐거움을 만끽했다.
키즈라라는 물놀이장 운영을 위해 2시간마다 수질 검사를 진행하고 안전요원 등을 배치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 잔디광장에는 키즈라라 영유아체험관 캐릭터인 꼬마히어로 슈퍼잭 모형의 6m 크기의 대형 애드벌룬이 설치했으며 플리마켓, 체험존, 먹거리존 등이 운영돼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특히 어린이 가족콘서트는 초록빛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이무진, 경서, 메이트리 등 정상급 뮤지션들이 알찬 무대공연을 진행해 한여름 밤 추억과 낭만으로 잔디광장을 가득 채우며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가수 이무진씨는 "키즈라라에 온 아이들에게 미래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한다는 조언보다는 지금 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놀았으면 좋겠다"며 "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생각에 멈추지 말고 시도해 보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문팔갑 대표는 "키즈라라는 호남 최대의 어린이테마파크로 전국 어디에 내놔도 규모와 시설 면에서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한다"며 "이런 좋은 시설에서 우리 어린이들이 정말 호연지기를 키우고 꿈과 희망을 키워 어린이들이 성년이 됐을 때, 적성에 맞는 좋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전남 마을주간' 화순서 갈등해결 방안 모색
마을공동체에서 발생하는 갈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을주간 행사가 화순군 도곡면누리관에서 열렸다.마을주간은 전남 600여 개의 마을에서 진행하고 있는 마을공동체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광역센터인 전남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와 16개 기초센터가 모인 전남시군마을지원센터협의회가 연합해 진행하는 행사다.이번 마을주간의 주제는 공동체 속 갈등으로 전남시군마을지원센터협의회 소속 교육분과, 정책연구분과, 교류협력분과 등 3개 분과가 각 분과의 특성을 살려 행사를 진행했다.첫째 날인 지난 5일 교육분과는 장흥에서 공동체 내의 리더들끼리 발생하는 갈등문제를 다뤘다. 마을 이장들을 초빙해 다양한 갈등 사례와 이의 극복과정에 대한 발표를 듣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상대를 이해하기 위해 참가자들의 성격유형검사(MBTI)를 실시하기도 했다.둘째 날인 9일 정책연구분과는 순천시 생태비즈니스센터에서 8월 한 달 동안 전남의 마을 활동가 28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분석한 보고서를 토대로 포럼을 진행했다.셋째 날인 11일 교류협력분과는 화순군 도곡면누리관에서 갈등이 발생한 마을공동체와 시군 활동가들을 대상으로 갈등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마을생태자원을 활용한 반려식물 만들기, 마을 고민 및 갈등 사례 공감토크, 마음 열기 및 공감 워크숍,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했다.이번 마을주간 행사는 오는 10월 세 번의 행사를 종합해 성과발표회를 진행할 계획이다.화순에서 참가한 한 주민은 "이번 행사로 마을 안의 모든 갈등이 해결될 것이라고 보지는 않지만 갈등을 인정하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는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전남시군마을지원센터협의회 박태정 회장은 "마을공동체 안의 갈등 문제를 들여다보는 과정에서 각 시군센터가 골고루 역량을 키워가는 계기가 됐다"며 각 시군센터와 부회장 분과장 등에게 고마움을 표했다.전남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 노용숙 센터장은 "마을활동 과정에서 갈등은 항상 존재하지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마을의 분위가는 천차만별"이라며 "이번 마을주간을 통해 마을에서의 갈등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고 주민들에 의해 주도적으로 해결해가는 과정에서 마을의 미래는 결정된다"고 평가했다.이윤주기자 storyboard@mdilbo.com
- · 화순 규제혁신 아이디어 오는 31일까지 공모
- · 이순신 장군 순시기념비 제막식 개최
- · '개관1주년' 키즈라라···직업체험 명소 자리매김
- · 화순경찰, 소통방 운영 주민참여치안 전개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