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상무1동, '통장과 함께하는 친절 매니저' 호평

입력 2024.05.05. 10:27 임정옥 기자


광주 서구 상무1동행정복지센터가 매일 '통장과 함께하는 친절 매니저'를 운영해 호평을 받고 있다.

'친절은 통장&직원이 먼저'를 슬로건으로 지난 2월 부터 상무1동 30명 통장들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을 업무별 창구로 안내하고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을 도와주는 등 민원인 눈높이에 맞춘 민원 응대를 통해 친절로 미소짓는 민원 행정서비스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통장들은 월·수·금요일에 오전과 오후로 나눠 민원실 입구에서 시민들을 먼저 따뜻한 인사를 시작으로 민원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친절 매니저로써 역활을 톡톡히 하고 있다.

서외숙 상무1동 통장단 대표는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들은 통장수당 일부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월 5만원씩 정기기부금으로 신청해 돌봄이웃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에 동참하고 있다.

유광진 광주 서구 상무1동장은 "항상 적극적으로 동행정복지센터와 지역민들과 소통을 위해 협력해준 통장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 함께하는 서구, 우뚝서는 서구를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