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일의 풍경정보 제공 단체인 남도풍경연구소가 2024 남도풍경 송년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일 광주 까르르스타 광주수완점에서 열린 가운데 전국에서 55명이 참여했다.
포럼에서는 남도풍경연구소의 한 해 성과를 보고하고, 남도지역 관광지 리뉴얼화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되어 서울, 경기, 창원 등 여러 지역의 회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최근영의 그림 같은 이야기'의 남도풍경밴드는 개설 10주년을 맞이하면서 전국에서 7천600여 회원들이 활동을 하고 있다.
이와함께 남도풍경연구소에 24명의 연구위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30여 명의 SNS 전문가로 구성된 남도풍경 서포터즈단이 30회 이상 남도의 비경을 홍보하고 있다.
연구소는 전국 회원을 대상으로 전라도 지역의 풍경을 홍보하기 위해 2023년 한 해 동안 52회의 사진 출사를 진행했으며, 100여 명의 회원이 남도지역에 모여 정기행사를 두 차례 개최하고 광주광역시청에서 8일간 대규모 사진전을 열었다.
현재 남도풍경연구소는 전국의 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반드시 찾아가는 정보 제공 단체로 자리 잡았으며, 20만여 명의 사진가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연구소는 광주전남북 지역에서 독보적인 회원 수를 보유하며 남도 관광 발전 및 홍보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영 연구소장은 "지난 10년간 광주전남북 지역의 명소를 재해석하고 실시간 이미지 및 상세 정보를 제공해 왔으며, 이름이 없는 장소 64개소에 대한 명명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MBTI 왕조실록 겨울방학 독서 프로그램 14일 광주 북구 운암도서관 프로그램실에서 내가 쓰는 MBTI 왕조실록 이란 주제로 열린 겨울방학 독서 프로그램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이 보드게임과 다양한 활동 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광주 북구 제공14일 광주 북구 운암도서관 프로그램실에서 내가 쓰는 MBTI 왕조실록 이란 주제로 열린 겨울방학 독서 프로그램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이 보드게임과 다양한 활동 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광주 북구 제공
- · 한파 지나자 미세먼지
- · 설 명절 앞두고 나주 한라봉 수확 한창
- · 돌봄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합니다
- · 무등일보와 BBS 광주불교방송, 뉴스 및 콘텐츠 교류 협력 업무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