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제1회 아이돌보미 역량강화스쿨 아카데미 개최
광주광역시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가 지난 12일 광주광역시청 무등홀 제1회 아이돌보미 역량강화스쿨 '소(통)+나(눔)+기(쁨)에 젖다'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11일과 12일, 20일, 21일 총 4회에 걸처 다중지능으로 알아가는 부모-자녀 관계 코칭(광주여대 김경란 교수), 아이돌보미 성장을 위한 MBTI 성향 탐구 워크숍(광주대 김선미 교수), 아동 문제행동 사례를 통한 생활지도 솔루션(조선대 서현 교수), 몸 놀이로 아이의 잠재력을 깨우다(비젼다움교육센터 조사라 대표) 진행한다.
전국 17개 광역 단위에서 최초로 시행된 아이돌보미 아카데미는 돌봄환경과 육아트랜드가 빠르게 변화에 따라 아이돌보미의 대처능력을 키우고 돌보미 자신의 감정조절 방법, 아이돌봄서비스가 더 발전하기를 바라는 등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금자 광주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장은 "아카데미에 참여한 아이돌보미들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들로 매우 유익했다"며 "내 삶과 내 일이 행복한 도시 광주가 아이가 행복한 세상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수상 축하 겨울밤 수놓는 풍등 광주 북구 출신인 한강 작가의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을 축하하는 비엔날레 미디어파사드와 함께하는 북구 문학의 밤 기념식이 10일 광주 북구 용봉동 비엔날레 광장에서 펼쳐졌다. 한강 작가에 전하는 축하메세지 풍등이 겨울밤 하늘을 수놓고 있다. 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광주 북구 출신인 한강 작가의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을 축하하는 비엔날레 미디어파사드와 함께하는 북구 문학의 밤 기념식이 10일 광주 북구 용봉동 비엔날레 광장에서 펼쳐졌다. 한강 작가에 전하는 축하메세지 풍등이 겨울밤 하늘을 수놓고 있다.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
- · 광주광역시 기독교 시국기도회
- · 광주지역 자원회수시설 설치 환영
- · 인권에 대한 이해와 공감, 세계인권선언 문화행사
- · 북구, 통장단협의회서 후원금 기탁받아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