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한봉협회 전남도지회(회장 박주호)가 최근 한봉(토종벌) 사육에 관심 있는 농업인 80여 명을 대상으로 "토종벌 월동기초 사양관리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가 초청 사양기술지도로 토종벌 사육경력 2년 이하 및 사육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에게 토종벌의 생태를 비롯하여 꿀 채밀, 분봉, 월동관리 등 했다. 아울러 고품질 토종꿀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충족을 위한 전문농가육성에 기반을 두었다.
성공적인 토종벌 사육을 꿈꾸며 교육장인 보성군 소재 박주호 전남도지회장 봉장을 찾은 진도와 신안, 목포, 광양, 영암 등에서 참석한 농업인들은 토종꿀 채밀과 포장, 월동기초 준비 등 현장체험 기회가 주어지는 등 교육의 질과 이해도를 높였다.
'토종벌 질병 대책'을 첫 강의로 '기후변화에 대한 대책'과 '토종꿀 효능' '채밀 현장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박주호 회장은 "토종벌 사육에 관심 있는 분 대상, 산기슭에 마련된 봉장은 언제든지 오픈된 상태라며 교육공간으로 활용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준 전남도농업기술원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회장은 "전국적으로 꿀벌의 집단폐사 등 벌 개체 수가 줄어들면서 화분매개 비상에 대한 대체방안으로 토종벌이 제기되고 있다" 며 "토종벌의 가치 사승에 따른 토종벌 사양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술지원 보급이 절실하다."고 덧붙였다.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윤대통령 탄핵안 표결 앞둔 촛불집회 '윤석열 즉각 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 주최로 1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인근에서 열린 탄핵소추안 국회 통과 촉구 촛불집회에서 도로를 가득 메운 수많은 국민들이 응원봉을 들고 집회에 참여하고 있다. 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윤석열 즉각 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 주최로 1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인근에서 열린 탄핵소추안 국회 통과 촉구 촛불집회에서 도로를 가득 메운 수많은 국민들이 응원봉을 들고 집회에 참여하고 있다. 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윤석열 즉각 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 주최로 1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인근에서 열린 탄핵소추안 국회 통과 촉구 촛불집회에서 도로를 가득 메운 수많은 국민들이 응원봉을 들고 집회에 참여하고 있다.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
- · 전남대 구성원들, 윤석열 탄핵 촉구
- · 윤석열 탄핵 촉구하는 김영록 도지사
- · 광주 학운동 자연마을 동지죽 나눔
- · 광주남구청소년수련관. 성과공유회 성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