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가을날씨를 선보인 1일 광주 북구 문흥2동 천지인 문화소통길에 꽃무릇이 만개해 산책을 즐기는 시민들의 시선을 붙잡고 있다.
북구가 각화사거리~문흥성당~용봉IC까지 4.73km 구간에 천지인 문화소통길 산책로를 조성, 최근 문화근린공원 구간에 보라빛 꽃 물결 맥문동이 지자마자 붉은 꽃무릇이 피어 지역 주민들의 힐링 장소로 거듭나고 있다
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
# 연관뉴스
- "이제 가을인데?" 이상기후 여파, 함평서 벚꽃 개화 함평자연생태공원 제공함평자연생태공원 제공함평자연생태공원 제공최근 이상 기후 여파로 꽃이 없는 가을 꽃 축제가 열리고 있다. 하지만 함평에서 이상한 '가을 꽃'이 피었다. 봄에 피는 벚꽃이 집단으로 핀 것이다. 이상기후 영향 때문으로 보인다. 여름과 가을 사이에 기온이 급변하면서 봄이 온 것으로 착각했거나, 나뭇잎이 일찍 떨어진 나무가 따뜻한 기온과 충분한 수분이 공급되면 다시 꽃을 피울 수도 있다. 또한 나무가 기후 변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면 생체 시계가 어긋나 꽃을 피우는 경우도 있다.
- · 전남대 캠퍼스 비밀 포토존을 아시나요
- · 아시아 6개 도시의 청년예술가들 벽화 그리기
- · 손 맞잡은 영광군수 후보자들
- · 배수로 살피는 안전점검의 날
저작권자 ⓒ 무등일보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