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자원봉사센터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온기나눔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펼쳤다.
지난 6일 광주 서구청 구내식당에서 열린 '온기나눔 풍성한 날 愛' 행사에 김이강 서구청장과 전승일 서구의회의장, 최상일 서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비롯해 동 자원봉사캠프, 자원봉사단체, 롯데아울렛봉사단, 법인 임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명절 음식을 손수 만들고 송편과 전 3종, 과일, 약과 등으로 명절음식 꾸러미를 만들어 300세대에 전달했다.
최상일 광주서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이 함께 행복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동행하는 착한 서구가 되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이제 가을인데?" 이상기후 여파, 함평서 벚꽃 개화 함평자연생태공원 제공함평자연생태공원 제공함평자연생태공원 제공최근 이상 기후 여파로 꽃이 없는 가을 꽃 축제가 열리고 있다. 하지만 함평에서 이상한 '가을 꽃'이 피었다. 봄에 피는 벚꽃이 집단으로 핀 것이다. 이상기후 영향 때문으로 보인다. 여름과 가을 사이에 기온이 급변하면서 봄이 온 것으로 착각했거나, 나뭇잎이 일찍 떨어진 나무가 따뜻한 기온과 충분한 수분이 공급되면 다시 꽃을 피울 수도 있다. 또한 나무가 기후 변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면 생체 시계가 어긋나 꽃을 피우는 경우도 있다.
- · 전남대 캠퍼스 비밀 포토존을 아시나요
- · 아시아 6개 도시의 청년예술가들 벽화 그리기
- · 손 맞잡은 영광군수 후보자들
- · 배수로 살피는 안전점검의 날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