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426억원' 투입했던 광주김치타운···방문객은 하루 26명뿐

입력 2024.08.11. 17:24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방문객 없고 텅텅 빈 광주 김치타운···해결책 없나

광주김치타운은 노후화된 시설과 부족한 콘텐츠로 방문객이 급감해 개점휴업 상태에 이르렀다. 접근성 문제와 제한된 프로그램도 방문객 감소의 원인으로 지적된다. 광주시 측은 다양한 체험 시설을 도입해 활성화할 계획을 밝히고 있으나, 현재는 방문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 광주시 "소형태양광으로 전기료 아끼세요"

광주시는 공동주택 발코니 및 경비실 옥상에 소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하는 '공동주택 햇빛발전소' 사업에 참여할 300세대를 모집한다. 설치비는 총 90만 원이며, 이 중 63만 원을 보조금으로 지원하며, 신청 가구는 27만 원을 부담한다. 

▶ 법원 "동물보호단체 비위 고발 게시 글 작성자, 위자료 지급해야"

법원은 동물보호단체 내 횡령 비위를 공익 고발하겠다는 목적으로 SNS에 비판 글을 작성한 이들에게 손해배상 책임이 있다고 인정하였다. 재판부는 피고들이 객관적 사실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A씨와 단체에 대한 경멸적 표현을 사용하여 사회적 평가를 저해한 점을 인정했다.

▶ 광주시,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광주시는 '2024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 참가자를 8월 16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 대회는 김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국 요리대회 중 유일하게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대회이다.

▶ "빠지에 빠져요" 기세등등 폭염에 수상 레저 각광

광주·전남 지역에서 폭염이 장기화되자 지역민들이 호수 주변 수상 레저 시설을 새로운 피서지로 찾고 있다. 전남 담양호의 수상 레저 시설에서는 피서객들이 보트와 고무보트를 타며 더위를 식히고 있으며, 이 시설은 접근성과 신선함으로 호평받고 있다.

무등일보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