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란? :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KIA '청천벽력'...이의리, 결국 팔꿈치에 칼 댄다
KIA 타이거즈 좌완투수 이의리가 팔꿈치 수술을 받는다. KIA구단은 이의리가 왼쪽 팔꿈치 내측 측부 인대 재건술 및 뼛조각 제거술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의리는 5월 말에 정밀검진을 통해 인대 손상 진단을 받았으며, 재활 대신 수술을 선택했다.
31일 오후 10시 36분경, 신고로 출동한 여수해경은 10분 만에 현장에 도착해 구명환을 붙잡고 있는 A(27) 씨, B(27) 씨, 구조자 이 모(35) 씨를 무사히 구조했다. A씨와 B씨는 패들보드를 즐기던 중 물에 빠졌으며, 이 씨는 이들을 돕기 위해 구명환을 들고 입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예술의 전당에서 6월 15일과 19일,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임윤찬의 리사이틀이 열린다. 조성진은 15일 라벨과 리스트의 작품을, 임윤찬은 19일 멘델스존, 차이콥스키, 무소륵스키의 곡을 연주한다. 티켓은 예매 시작 1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큰 관심을 모았다.
▶장성 백양사 인근 국립공원 주차장 '전면 무료' 개방
장성군은 6월부터 백양사와 국립공원 일대 주차장을 전면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2007년 국립공원 입장료 폐지와 지난해 사찰 입장료 폐지에도 불구하고 유지되던 주차료가 방문객 감소와 지역 상권 침체의 원인으로 지목된 데에 따른 조치다.
광주시는 5·18민주화운동 사적지인 국군광주병원 부지를 포함한 화정근린공원을 완공해 주민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화정근린공원은 총 10만7268㎡ 규모로, 치유의 숲, 추모의 길, 어린이놀이터, 잔디광장 등을 갖추고 있다.
무등일보
- [무잇슈] GGM 노조파업으로 청년 일자리 '300명' 채용계획 무산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GGM노조파업에 올해 고용 300명 물건너 갔다광주글로벌모터스(GGM)의 300명 추가 채용과 2교대 생산 계획이 노조의 반대로 무산되며 올해 생산량은 5만 6,800대로 확정됐다. GGM은 전기차 수출 증가에 따른 생산 확대를 계획했으나 노조와의 갈등으로 차질을 빚었고, 지역사회는 상생 협력을 촉구하고 있다.▶ '1명 사망' 광주 신안동 빌라 불...경찰 방화 가능성 수사광주 북구 신안동 빌라에서 새벽 화재가 발생해 30대 남성 1명이 숨지고 7명이 구조되거나 대피했다. 소방당국은 소방차 18대와 인력 62명을 투입해 30분 만에 화재를 진압했다. 경찰은 숨진 남성이 스스로 불을 지른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정확한 화인을 조사 중이다.▶ 다시 모인 여객기 참사 유가족들 "하나 돼 뭉칩시다"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들이 무안공항에서 총회를 열고 추가 시신 수색, 사고 명칭 통일, 유가족 네트워크 형성 등을 논의했다. 추가 수색은 3일간 진행하며, 2월 15일 49재에 맞춰 화장 후 합동 안치한다. 유가족 대표는 사고 원인 규명과 정부의 투명한 설명을 요청했으며, 18일 합동 추모제가 예정됐다.▶ '아름다움'을 향한 주삿바늘, 그 선단의 끝에서영화 서브스턴스는 약물로 완벽한 자신을 만든 배우 엘리자베스의 자아 분열과 몰락을 통해 외모지상주의와 매스미디어의 폐해를 비판한다. 외적 아름다움의 추구가 결국 괴물을 낳는 과정을 강렬한 연출로 보여주며, 아름다움과 추함의 기준이 사회와 개인의 시각에 의해 결정됨을 경고한다.▶ 1980년 5월, 2024년 12월···광주가 지킨 공동체의 온기제주항공 참사로 광주·전남 지역사회는 큰 충격을 받았으나, 시민들의 나눔과 연대, 공직사회의 헌신으로 비극 속에서도 광주 정신이 빛났다. 광주시는 유족 지원 데스크, 돌봄 서비스, 분향소 운영 등 체계적인 대응을 펼쳤으며, 자원봉사자와 시민들이 현장에서 유가족을 돕고 애도에 동참했다.박준서기자 junseo0308@mdilbo.com
- · [무잇슈] GGM 신입 초봉 4천만원선···그럼에도 파업하는 이유는?
- · [무잇슈] 尹 탄핵에 앞당겨진 대선···호남은 역시 이재명?
- · [무잇슈] 생존 가능성 '희박' 발표에···눈물 쏟아내며 '혼절'
- · [무잇슈] 2024년, 광주·전남의 5대 경제 이슈는?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