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란? :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 "광천터미널 지하철 생긴다" 광주 복합쇼핑몰 교통난 해소
광주시가 신세계백화점 확장과 전방·일신방직터 개발로 인한 교통난 해소를 위해 '광천터미널 지하철 노선' 신설을 본격 추진한다. 오는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상무역에서 광주역으로 연결되며 오는 6월 말께 용역을 마무리한 뒤 국토교통부와 본격 논의할 계획이다.
▶ 개혁신당, 광주서 전대·합동연설회···'허은아' 최다득표
개혁신당의 차기 지도부를 선출하는 '제2차 전당대회 광주·전라·제주 합동연설회'에서 허은아 후보가 참석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 합동연설회에서 출마한 후보 5명 가운데 허 후보는 유효표 총 96표 중 31표(대학생 24표·언론인 7표)를 차지했다.
5·18민주화 운동을 왜곡한 게임을 언론사에 제보한 초등학생이 광주시교육청으로부터 교육감상을 받는다. 시 교육청은 정의로운 행동을 실천한 초등학생에게 이정선 교육감이 직접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하기로 했다. 해당 게임사는 이 게임을 삭제 처리했고, 5·18기념재단은 게임 제작자를 경찰에 고발했다.
▶ 역대급 하자···무안 '힐스테이트 오룡' 긴급 품질점검
최근 무안 오룡지구의 '힐스테이트 오룡' 아파트 입주자 사전점검 결과 집마다 하자가 평균 150건이 신고가 접수되는 등 역대급 하자로 논란이 되고 있다. 반발이 커지자 전남도가 신축 공사 현장에 대해 긴급 공동주택 품질점검을 진행했으며 시공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이 대표이사 명의의 입장문을 내고 사과했다.
박하빈기자 parkhabin0738@mdilbo.com
- [무잇슈] GGM 노조파업으로 청년 일자리 '300명' 채용계획 무산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GGM노조파업에 올해 고용 300명 물건너 갔다광주글로벌모터스(GGM)의 300명 추가 채용과 2교대 생산 계획이 노조의 반대로 무산되며 올해 생산량은 5만 6,800대로 확정됐다. GGM은 전기차 수출 증가에 따른 생산 확대를 계획했으나 노조와의 갈등으로 차질을 빚었고, 지역사회는 상생 협력을 촉구하고 있다.▶ '1명 사망' 광주 신안동 빌라 불...경찰 방화 가능성 수사광주 북구 신안동 빌라에서 새벽 화재가 발생해 30대 남성 1명이 숨지고 7명이 구조되거나 대피했다. 소방당국은 소방차 18대와 인력 62명을 투입해 30분 만에 화재를 진압했다. 경찰은 숨진 남성이 스스로 불을 지른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정확한 화인을 조사 중이다.▶ 다시 모인 여객기 참사 유가족들 "하나 돼 뭉칩시다"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들이 무안공항에서 총회를 열고 추가 시신 수색, 사고 명칭 통일, 유가족 네트워크 형성 등을 논의했다. 추가 수색은 3일간 진행하며, 2월 15일 49재에 맞춰 화장 후 합동 안치한다. 유가족 대표는 사고 원인 규명과 정부의 투명한 설명을 요청했으며, 18일 합동 추모제가 예정됐다.▶ '아름다움'을 향한 주삿바늘, 그 선단의 끝에서영화 서브스턴스는 약물로 완벽한 자신을 만든 배우 엘리자베스의 자아 분열과 몰락을 통해 외모지상주의와 매스미디어의 폐해를 비판한다. 외적 아름다움의 추구가 결국 괴물을 낳는 과정을 강렬한 연출로 보여주며, 아름다움과 추함의 기준이 사회와 개인의 시각에 의해 결정됨을 경고한다.▶ 1980년 5월, 2024년 12월···광주가 지킨 공동체의 온기제주항공 참사로 광주·전남 지역사회는 큰 충격을 받았으나, 시민들의 나눔과 연대, 공직사회의 헌신으로 비극 속에서도 광주 정신이 빛났다. 광주시는 유족 지원 데스크, 돌봄 서비스, 분향소 운영 등 체계적인 대응을 펼쳤으며, 자원봉사자와 시민들이 현장에서 유가족을 돕고 애도에 동참했다.박준서기자 junseo0308@mdilbo.com
- · [무잇슈] GGM 신입 초봉 4천만원선···그럼에도 파업하는 이유는?
- · [무잇슈] 尹 탄핵에 앞당겨진 대선···호남은 역시 이재명?
- · [무잇슈] 생존 가능성 '희박' 발표에···눈물 쏟아내며 '혼절'
- · [무잇슈] 2024년, 광주·전남의 5대 경제 이슈는?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